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이폰X를 겨냥한 스마트폰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폰이 나왔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인 Vernee (버니) 에서 이번에 X라는 이름을 붙여 Vernee X 라고 하는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더욱 놀라운건 아이폰의 고유 기능 중 하나인 Face ID (페이스 아이디)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것이다. 기가막힌 노릇!? 사양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중국의 카피는 어디까지 이어지는가? VERNEE X 중국직구 스마트폰 스펙 및 가격은?


이 제품은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독점 판매 중 이다. 물론 곧 다른 곳에서도 불티나게 판매가 진행 될 것이다. 어쨌든 지금 런칭기념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가격 할인폭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저가형 스마트폰을 한번 노려볼까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에게는 괜찮은 기회이지 않을까 싶다.


Vernee X의 간단한 사양을 보자면, 듀얼 카메라와 방금 말씀드렸던 페이스 ID의 지원으로 안면을 인식해서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프로세서는 Heilo P23으로 저가형 CPU중에서는 그나마 괜찮은 녀석이 장착되어 있다. 화면도 6.0 디스플레이라 큼직하며 배터리 또한 깡패다. 무려 6,200mAh에 달한다. 메모리도 6GB여서 빠릿빠릿 앱을 실행시킬 수 있을 것 같다. 작성하고나니 갑자기 사고싶어진다.




제품정보(링크) : https://goo.gl/fxTer5

쿠폰코드 : VerneeX

할인정보 : 500대 한정판매 ($279.99 ▶ $249.99) - 12월 25일 까지


이번달 12월 25일까지이며 쿠폰 정보는 보시는 것 처럼 바로 위에 있으니 필요하시면 바로 가셔서 구매를 진행하시면 된다. 그러면 한번 자세한 사양을 살펴보도록 하자.


●디스플레이 : 5.99 인치 2160 x 1080 픽셀 화면

●CPU : 미디어텍 MTK6763 옥타코어 2.0GHz

●시스템 : 안드로이드 7.1

●메모리 : 6GB RAM

●저장소 : 128GB ROM

●카메라 : 전면 1300만 + 500만 듀얼 카메라 / 후면 1600만 + 500만 듀얼 카메라

●센서 : 자이로 스코프, 조도 센서, 전자 나침반, 홀 센서

●특징 : GPS, Glonass, AGPS, OTG

●블루투스 : 4.0

●SIM 카드 : 듀얼 SIM 듀얼 대기, 1 개의 나노 SIM 카드 + 1 개의 마이크로 SIM 카드 및 1 개의 TF 카드를 동시에 삽입 할 수 있습니다.

●회로망:

2G : GSM B2 / B3 / B5 / B8

3G : WCDMA B1 / B8

4G : FDD-LTE B1 / B3 / B7 / B8 / B20


국내에서는 미디어텍 CPU하면 상당히 저평가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친절한효자손의 생각은 다르다. 어차피 저가형 CPU는 대단한 역할을 해내는 프로세서가 아니기에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이 게임보다는 인터넷, 카톡같은 SNS에 편중되어 있다면 이런 저가형 스마트폰도 결코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심각하게 지금 살지말지 고민하면서 이 글을 작성하고 있다.




버니 엑스를 한번 써보고 싶은 이유 중 가장 큰게 이거다. 페이스 ID 기능이다. 아이폰의 페이스 ID와 똑같은건지는 아직은 모르겠다. 페이스 ID는 삼성의 안면인식과는 다른 것으로 안면인식이 단순한 2D 평면을 인식한다면, 이 기술은 3D로 인식하는 기술이다. 애플이 아주 그냥 "오예~! 우린 3D 안면인식인 페이스 ID를 개발하였어요!" 하고 오래전부터 마케팅해오던 바로 그것을 버니가 그대로 카피해 쓸 수 있을지...? 만약 그렇다면 애플이 가만히 안 있을텐데...? 싶기도 하다. 또한 그대로 가지고 온 것이 아니라 오히려 Vernee 사에서 좀 더 독창적인 기술력을 첨부해서 향상된 페이스ID 기능을 탑재한건지 잘 모르겠다. 정확한건 일단 직접 만져봐야지 답이 나올 듯 하다.


어쨌든, 이 Vernee X 스마트폰은 상당히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다. 중국 저가 스마트폰의 사용이 꺼려지는 이유 중 하나가 자체적으로 악성코드를 심어서 쓰는 순간 개인 정보를 탈탈 털어간다는 것인데, 불행히도 이 소식은 사실이다. 따라서 사전에 미리 확인을 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다. 참고로 Vernee 사는 아직은 악성코드와 관련된 기사는 없다. 끝.


Vernee X 할인 프로모션 페이지 바로가기

2017년 기어베스트 베스트 판매 제품 할인 총결산

LEMFO 렘포 스마트워치 LEM6 스펙 및 가격 할인정보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