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plit 엑스플릿에서 유튜브 FHD 고화질 영상 스트리밍 설정 방법

이번 시간에는 XSplit에서 유튜브로 화질 전송 시 1920×1080 사이즈의 FHD 해상도로 송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룰 것이다. 요즘은 기본 풀HD정도 되어야 화질이 선명해서 방송을 보는 사람들도 답답하지 않고 맑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 설정은 필수 조건이라고 보시면 된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고화질로 볼 수 있도록 XSplit Broadcaster 설정 방법


아직 여러분들께서 XSplit를 설치하기 전이라고 하신다면 먼저 지난시간에 가르쳐드린 설치부터 기본 세팅까지의 방법에 대한 부분을 정독하시고 이 글을 읽으시면 무척이나 도움이 될 것이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도록 하자.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XSplit Broadcaster 세팅 방법


기본 세팅까지 다 되셨다면 이제부터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된다.




XSplit 프로그램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해상도 설정 메뉴가 보인다. 여기를 눌러보자.




해상도를 1920×1080 1080P (16:9) 로 맞춰준다.




그리고 프레임 비율은 60.00fps로 설정한다. 이게 가장 부드러운 영상이다.




그리고 방송 송출을 눌러서 설정해둔 유튜브 플랫폼을 선택하여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도록 한다. 참고로 XSplit는 종료 후, 다시 시작하면 유튜브 로그인을 매번 해줘야 한다. 어차피 유튜브에 접속해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려해도 로그인을 매번하는거는 매한가지이므로 이 부분을 번거롭다고 생각하시면 안 된다.




그러면 스트림 세팅창이 나오는데, FHD 해상도에 60프레임으로 방송하려면 워터마크를 같이 해야 한다고 안내창이 나온다. 으.... 진짜 전문 방송인이 아니니까 워터마크 끼고 하겠는데 나중에 실시간 유튜버로서 점점 시간이 많아진다면 유료결재를 해야할 것 같다.




최종적으로 한번 더 확인창이 나온다. 방송 시작을 누르면 이제 워터마크를 담은 실시간 스트리밍을 보실 수 있게 된다. 끝.


PC용 사운드카드가 내장된 USB 타입 헤드셋 (Headphone) 분석

유튜브 워터마크 (구독버튼) 설정 및 변경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