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해외여행 필수품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완전 싸게 이용하는 방법

이번에 세번째 일본여행을 다녀왔다. 오사카로 갔다왔는데 역시 일본의 초밥과 튀김, 그리고 라멘은 훌륭했다. 오사카를 4박 5일간 머물면서 정말 하루가 지날때마다 피를 토하며 탄식했지만, 시간을 알차게 보내서 그런지 무척이나 기억에 오래남을 것 같다.


해외여행을 할 때에는 이제 와이파이는 필수가 되었다. 일본같은 선진국에서도 와이파이 시설이 존재하지만 아직 한국만큼 빼곡히 드러서있지는 않으며 무료 와이파이가 있다해도 결국 돈을 지불해야만 사용하기가 편하기에, 해외여행시 꼭 미리 준비하는것이 바로 포켓 와이파이 라우터 (도시락) 되시겠다. 이번 글에서는 가장 저렴한 와이파이 도시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해외여행시 포켓와이파이 도시락을 준비하자!


와이파이도시락은 말 그대로 포켓 형식으로 와이파이존을 만드는 기기다. 늘 와이파이존을 들고다니기에 데이터 걱정이 없으며, 통신 지역 걱정이 없다. 와이파이 도시락을 대여하는 업체가 따로 있을정도로 해외여행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쉽게 대여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로 신청하여 진행하면 된다. 보통 여행 하루 전 까지 신청 가능하며 당일에도 신청하여 받을 수 있지만, 당일은 수수료가 더욱 많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국내의 통신사는 크게 세 곳이며 SKT, KT, LGU+ 가 대표적인 통신사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개인업체에서 이런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며, 개인 와이파이 도시락 업체는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한번 서비스와 가격 부분을 잘 살펴보시고 정하시면 되겠다.


이 글에서는 친절한효자손이 직접 사용해본 두 업체의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에 대해 직접 언급하고자 한다. 직접 언급해야 설득력이 있지 않겠는가? 여기에서는 유플러스 와이파이 도시락과 아이비디오(iVideo) 라고 하는 해외 와이파이 도시락 서비스와의 비교글을 올려볼 것이다. 한번 보시고 기호에 맞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기를 바란다.



대기업 포켓와이파이 도시락의 장단점은?

장점부터 말씀 드리자면 대여가 편리하다는 것이다. 신청부터 반납까지 모두 편리하다. 예전에 유플러스를 이용하던 시절에 도쿄로 일본여행에 필요한 와이파이도시락을 빌린적이 있다. 전화로 혹은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신청하고, 대여부터 반납도 인천공항 유플러스 전용 코너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단점이 좀 치명적인데, 비싸다. 하루 이용료가 보통 만원 이상이어서 4박 5일간 여행을 간다고 하면, 5일치에 비용을 납부해야 한다. 보통 비용은 다음달 통신비에 합산되어 계산된다. 그때 기억으로는 7만원이 넘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겁나 비싸다. 이게 가장 큰 단점이고, 또 하나는 해외에서 와이파이 기기가 고장나면 해결할 수 있는 수단이 당장 어렵다는 점이다. 이 점은 해외여행자 입장에서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이다. 이번 오사카 여행을 빌미로 정말 크게 느낀 부분이다.



해외 중소기업 와이파이 도시락의 장단점은?

솔직히 단점보다는 장점을 더 많이 느꼈기 때문에 한번 고스란히 적어 보도록 하겠다. 우선 장점은 가격이 무척 저렴하다는 점이다. 오사카 여행 때 아이비디오 라는 업체에서 포켓와이파이 도시락을 렌트 했다. 하루 약 2,000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4박 5일 기준으로는 부가세 포함하여 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유플러스 하루 대여비보다 싸다. 완전 대박! 장점 중 최고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단점은 아이비디오는 국내에서 가지고 가는 방식이 아닌, 원하는 여행지의 공항에서 조달받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가령 이번 오사카 여행을 갔을 경우는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 있는 로손(LAWSON) 편의점에서 픽업을 받았다. 공항에 도착하여 먼저 단말기를 수령받을 때 까지는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게 단점일 수 있다.


▲2017년 11월 25일자 네이버에 포켓와이파이 상품을 검색한 결과 이미지


물론 국내에서도 중소기업 와이파이 단말기 제공 업체들이 많이 있다. 쿠팡이라던지 기타 포털사이트에 와이파이도시락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국내 공항에서 선 픽업 후 다시 복귀하여 그대로 반납하면 된다. 대기업과 비교했을 때, 대여비만 저렴하고 나머지 부분은 동일하다.


하지만 이 점이 오히려 해외 이용시에는 독이 될 수 있다. 이번에 아이비디오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하면서 경험하게 된 해외에서의 고장! 이런 경우는 국내에서 픽업 했을 경우 절차가 다소 복잡한데, 아이비디오는 각 주요 여행지마다 대리점이 있다. 오사카에도 우메다역 근처에 대리점이 있었고, 대리점으로 직접 방문하여 바로 1:1로 와이파이 단말기 교체를 받았다. 이 점이 무척이나 좋았다. 국내에서 픽업 경우라면 이 점이 상당히 곤란했을 것이다. 친절한효자손이 여행 전 철저히 조사해본 바로는, 해외에서 포켓와이파이 고장 시, 로밍으로 사용하라고 하고, 그에 대한 데이터 전액을 환불해 준다는 조건이 있던것으로 알고 있다. 근데 그걸 어찌 장담하는가? 대기업이면 모를까, 중소기업이면 왠지 좀 찝찝하다. 그래서 알아본것이 바로 이 아이비디오(iVideo) 였다.




여행지에서도 A/S 대응이 가능하며 하루 대여비가 가장 저렴한 iVideo(아이비디오)

4박5일동안 오사카 여행을 신나게 하고, 데이터 사용료는 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만으로 뽕을 뽑았다. 예전 유플러스 시절이었다면 또 7만원이 넘었을텐데... 허허! 그 때랑 비교하면 데이터 비용이 정말 엄청나게 절약되었다. 친절한효자손은 앞으로도 해외여행을 갈 일이 있다면 아이비디오를 이용할 것이다. 물론 이 업체가 전 세계의 모든 곳을 서비스하는건 아니겠지만, 서비스를 하는 곳으로 여행을 갈 일이 있다면 당연히 이용한다. 아이비디오는 현재 일본과 대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저렴하고 A/S 대응도 직접 진행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이 점을 충분히 고려하시어 부디 해외에서 데이터가 끊겨 고생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아이비디오 가입부터 대여비 지불방법 및 사용방법, 그리고 반납 방법까지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해외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아이비디오(iVideo) 이용 방법


해외여행의 필수품!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대여는 정말 많은 업체들이 있으니 가격과 품질, AS를 모두 따져보시고 불폄함이 없는 곳으로 선정하시기를 바란다. 만약 일본여행을 가신다면 친절한효자손은 아이비디오를 추천한다. 여행지에서 기기 고장이 나면 안 되겠지만, 기기라는게 워낙 복불복이라 장담할 수는 없는 노릇이므로 고생하시지 않기 위해서는 현지에서 새로운 기기로 조달받아야 한다. 이 점이 참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