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보조배터리하면 어떤 브랜드가 먼저 떠오르는가? 필자는 단연코 샤오미가 먼저 떠 오른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국내에서도 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 결과 2세대까지도 출시하게 되었고, 성능과 디자인 모두를 아우르며 좋은 평가를 남기고 있는 제품 중 하나다. 이번에는 2C 모델에 대한 후기글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Original Xiaomi Power Bank 2C


필자가 사용하는 보조배터리는 용량은 같은 샤오미 즈미(ZMI) 라고 하는 모델로, 사용후기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다.


노트북도 고속충전하는 20000mAh 샤오미 보조배터리 ZMI(즈미) 후기


필자의 윈도우 태블릿PC까지도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이런 보조배터리가 필요했다. 만약 그냥 핸드폰 정도만 충전하기 위해서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실 계획이시면 굳이 비싼 보조배터리는 필요 없다. 이번 샤오미 2C 제품은 확실하게 한 마디로 "좋다"고 할 수 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2C 제품보기


기어베스트에서 방금 도착한 샤오미 2C 보조배터리 제품이다. 용량은 20000mAh 로서 대용량이다. 여자친구께서는 현재 사용하는 보조배터리가 10000mAh 짜리로 이것도 샤오미 제품인데, 이미 3년이상 사용했기에 지금은 완충을 해도 금방 방전된다고 하여 이 제품을 선물해준 것이다.


참고로 여기 있는 모든 사진들은 이번에 구매한 샤오미 미맥스2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다. 소니 이미지 센서가 들어가서 그런지 사진도 잘 찍히는구나!!! 통화품질 빼고는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이다. 미맥스2에 대한 후기글은 우선 좀 더 써보고 나중에 올리도록 하겠다.




샤오미 정품임을 인증하는 스티커가 보인다. 여기를 긁으면 시리얼번호가 보이고, 이것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가서 정품등록을 하면 되는데 귀찮으니 패스한다.




구성품은 보조배터리 하나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마이크로5핀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다.




20000mAh 라고 나와 있다. 간단한 스팩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 기존 샤오미 20000mAh 1세대 보다 안정화 된 모델

● 양방향 QC 3.0 빠른 충전으로 더 많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음

● 두 장치를 동시에 충전 지원

● 다중 보호 기능 내장

● 둥근 모서리로 최적의 그립감 제공

● 충전 시간 : 약 6.7 시간 (9V / 2A 충전기) 또는 약 10 시간 (5V / 2A 충전기)

● 연결 유형 : 마이크로 USB, 2 개의 USB 출력 인터페이스

● 건전지 유형 : 리튬-폴리머 배터리

● 재질 : ABS + PC

● 입력 : 5V-2A / 9V-2A

● 출력 : 5.1V-3.6A / 9V-2A / 12V-1.5A

● 무게 : 약 380g


대략적으로 샤오미 미5X 스마트폰을 4.3회 충전할 수 있고, 미믹스2는 3.8회 완충시킬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한다. 듀얼포트 출력은 최대 18W까지 지원한다. 배터리 수명은 대략 3년 정도다.




측면에 전원버튼이 있다. 하지만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USB 출력 포트에 충전하고자 하는 제품을 연결만 하면 자동 충전이 진행된다.




전면부의 모습이다. 남은 배터리 양을 확인할 때 전원버튼을 눌러주면 4개의 LED 램프로 표시가 된다. 25% 단위로 표시된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해외)


참고로 과거의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내장 배터리들은 이렇게 둥글둥글한 건전지 방식의 18650 모델이 들어갔었다. 대부분의 보조배터리 내부 충전지는 이런 식이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해외)


하지만 이번 샤오미 보조배터리 2C 제품은 다르다. 판 형태의 10000mAh 배터리가 두개가 들어있다. 훨씬 효율적이며 중간에 전력이 유실되고 방전되는 양을 최소화 한 것이다. 그래서 평가가 좋은 것 같다.




충전은 이렇게 한다. 가운데 4개의 배터리 잔량 표시등이 깜박이는 것을 볼 수 있고, 완충시에는 네개가 모두 켜져있다. 위에서도 설명 드렸다 시피 완충 시간은 대략 7시간 내외다.




완충 후 샤오미 미맥스2를 충전시켜 보았다. 샤오미 미맥스2에서는 고속충전 이라고 딱히 문구로 표시되지는 않으며 이렇게 아이콘으로 표시가 된다. 일반 충전시는 저런 모양이 아닌 그냥 번개 모양만 존재한다.




아이폰도 잘 충전이 된다. 여자친구께서 매우 만족스러워 해주셨다. 호감도 상승 +100 달성!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구매하려고 준비중이시라면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2C 모델을 강력 추천한다. 배터리 방식도 기존의 배터리들과 다르기에 여기서부터 이 제품의 비전이 드러난다.


제품정보(링크) : https://goo.gl/UwRRKs

쿠폰코드 : mibank3

할인정보 : 쿠폰 소진 시 까지 ($24.99) - 11월 15일 까지


현재 기어베스트에서는 위의 쿠폰을 적용시켜 구매하면 25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국내에 있는 직구를 이용하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하다. 그래도 국내에서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여기저기서 꼼꼼히 가격 비교를 해보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다. 여친느님은 현재 아주 잘 이 제품을 이용하고 계신다. 끝.


티비박스 비링크 Beelink GS1 6K 해상도 TV BOX 출시!

광군제 광군절 쌍11 중국 블랙프라이데이 그 날이 온다!

ZTE Axon 7 (제트티이 엑손7) 기어베스트 런칭 기념 할인 소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