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어베스트로부터 작은 선물을 받았다. 이번에는 IP카메라다. 해상도 1080P나 되는 고성능 CCTV 역할을 충분히 수행 가능한 그런 제품이다. 가정용 방범용으로 요즘 많이 설치하는 제품으로 아이를 키우신다거나 반려동물을 집에서 기를 때, 집에 혹시 좀도둑은 들지 않을지 걱정이 되실 때 하나쯤 있어도 좋을 법한 그런 제품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Xiaomi dafang 1080P Smart Monitor Camera


기어베스트에는 다양한 IP카메라(CCTV) 제품군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샤오미에서만 이런 제품이 3개 이상이다. 기타 다른 브랜드 제품들을 포함하면 엄청난 갯수다. 한때 IP카메라가 각광을 받았던적이 있다. 그 때 언론에서 어떤 방송이 나왔었냐면 중국내 저가형 IP카메라로 해킹을 해서 집안을 다 훔쳐본다는 그런 뉴스가 있었다. 그 바람에 매출은 급감했으며 지금은 쉬쉬하고 조용하다. 그 이유가 뭔지 아는가?


국내 대기업 브랜드 상품을 팔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아시겠지만 국내 광고는 지금도 매우 자연스럽게 나오고 있다. 음성명령을 사용해서 컨트롤하는 지니도 이런 LoT 제품 군 중 하나다. IP카메라는 말할것도 없다. 모두 끼워서 판매하고 있고 버젓이 떳떳히 광고한다. 왠지 대기업 브랜드는 안전할 것 같고, 따로 구매한 제품은 불안전할 것 같은 느낌이지 않은가? 다 똑같은 제품이다. 따라서 우리는 더 이상 대기업의 횡포에 놀아나선 안 된다. 현명한 소비가 곧 답이다.



▲샤오미 Dafang 1080P 해상도 스마트 IP카메라 제품정


바로 이 제품이다. FHD를 지원하며 외장형 마이크로SD를 지원해서 자체적으로 영상 저장이 가능하다. 최대 32GB까지 지원한다. USB단자도 별도로 있어서 USB메모리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밤이나 어두운 장소에 있어도 6피스의 940nm 적외선 LED 덕분에 감지를 할 수 있다. 좌/우로는 360도 촬영이 가능하지만 한바퀴를 전부 회전할 수 있는건 아니다. 360도 조금 안 되게 돌아간다. 가운데 검은 부분 렌즈는 위/아래로 움직인다. 각은 93도 정도로 움직일 수 있다. 훌륭한 적외선 시스템 덕분에 10미터 이내의 움직이는 사물에 대해서 감지하여 바로 촬여에 들어간다. 또한 여느 IP카메라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음성전달이 가능하고, 반대로 음성을 받을 수 있다. 가성비로 똘똘뭉친 이 제품의 가격이 3만원대라니?! 참 샤오미는 진짜... 대단한 것 같다.




구성품은 보시는 것 처럼 충전기, 케이블, 사용설명서, Dafang 본체다.




아래쪽에는 적외선 센서와 마이크 단자가 있다. 그리고 큼지막한 카메라 렌즈가 자리잡고 있다. 저기 작은 구멍은 상태를 나타내는 LED 표시등 부분이다.




뒷면은 통풍구 그리고 USB 단자 부분과 맨 아래 마이크로5핀 단자가 있다. 마이크로5핀으로 전원을 공급해주면 동작한다. 참고로 일반 컴퓨터 USB에 연결해도 전원공급은 가능하다.




바닥 부분을 보시면, 1번은 셋업 버튼이고, 2번은 마이크로SD 메모리 슬롯이며, 3번은 스피커 부분이다. 그리고 가운데는 카메라 삼각대를 거치시킬 수 있는 홀이 존재한다. 바닥면은 고무 재질로 한번 고정해 놓으면 흔들림이 거의 없도록 설계 되었다.




요런식으로 한번 시험삼아 설치해 보았다. 처음에 연결하면 중국어로 뭐라뭐라 한다. 와이파이를 검색하고 페어링 대기모드로 들어간다. 페어링 대기 모드일 때에는 주황색으로 표시가 되고, 연결 중에는 파란색 LED가 깜박이며, 연결 완료 후에는 완전히 파란색 LED로 바뀐다.




이제 미홈 앱을 설치하여 기기 추가를 진행해보자. 위의 스크린샷 화면처럼 +버튼을 눌러서 기기추가를 누른다.




카메라 제품을 선택하고 샤오미 다팡과 같은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다.




그러면 화면에 나오는 것 처럼 먼저 셋업 버튼을 한번 눌러준다. 그 이후에 와이파이 연결화면이 나오고 비밀번호를 바르게 입력하여 다음으로 넘어간다.




그러면 샤오미 다팡 IP카메라에서 중국어로 쏼라쏼라 할텐데, 그 말은 "QR코드를 카메라 앞으로 가져다 대주세요" 라는 말이다. 따라서 이와같은 QR코드가 나온다면 기기의 카메라 전면에 스마트폰 QR코드 부분을 보여주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게 된다. 여기서부터는 페어링 과정이다.




연결 성공이라는 멘트가 뜨면 끝이다. 그리고 미홈 처음으로 돌아오면 보시는 것 처럼 샤오미 다팡 기기가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부터 기기에 들어가서 한번 하나씩 눌러서 조작을 해보자.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다. 마치 스마트폰 RPG 게임을 하는 것 처럼 방향키가 있어서 해당 버튼을 터치하면 카메라가 동작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저장된 사진과 영상은 어디 위치에 있는가? 그건 이곳이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이런 메뉴가 뜨게 되고, 두 번째 항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첫번째가 사진이며 두번째가 동영상이다. 스마트폰에서 촬영을 누를 때에는 스마트폰에 저장이 되지만, 만약 자동 감지를 해서 자동 저장이 되는 경우라면 기기에 장착해둔 마이크로SD에 저장 된다.




이것이 샤오미 다팡(Dafang) 으로 촬영한 사진 이미지다. 꽤 선명하게 찍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동영상이다. 15프레임으로 촬영이 되는 점이 살짝 아쉽다. FHD 영상으로 저장된다는 사실에 위안을 삼도록 하자. 가격을 생각한다면 정말 이것도 감지덕지한 부분이다. 방범용으로 집에 IP카메라를 장만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샤오미 다팡을 추천한다. 끝.


차이슨 디베아 T6 무선청소기 사용 후기

에어마우스 지원하는 Rii Mini One USB 무선 미니키보드 + 터치패드 사용기

인터넷방송 입문용 USB 마이크 Superlux E205U 사용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