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필자가 운영하는 친절한효자손 온라인공방 유튜브가 어느덧 구독자 천명을 넘었다. 자찬을 시전한다! 짝짝짝! 당초 계획이 있었는데, 천명이 넘으면 스트리밍도 이따금씩 진행하기로 한 것이다. 이제 목표를 달성했으니 방송을 위한 장비를 슬슬 하나씩 갖춰나가야 할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Superlux E205U USB Recording Microphone


우선 전문 스트리머도 아니고 해서 일단은 입문용으로 쓸만한 마이크를 찾다보니 딱 이 제품이 눈에 띄었다. 데스크탑에 딱 얹혀 놓으면 매우 유용할 것 처럼 생긴 마이크였다. 그리고 왠지 사소한 소리까지도 정확히 잡아내어 또렷한 음성채팅이 가능할 것 처럼 생겼다. 그리고 생김새도 귀엽다. 이런저런 이유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고, 사용소감을 먼저 말씀 드리자면 다음과 같다.


마이크 성능은 좋다! 너무 좋다! 너무 좋아서 그런지 온갖 소리를 다 잡아낸다. ㅠㅠ 너무 민감한 마이크도 썩 좋지는 않은 모양이다. 하지만 해결책을 찾았다. 마이크에 씌우는 스폰지 커버를 사용하면 어느정도 잡음은 잡아줄 것으로 생각되며, 여기에 바람소리를 억제하는 팝 필터 (혹은 팝 스크린)를 설치하면 왠만한 마이크도 또렷한 목소리만 잡아낼 수 있을 것이다. 이 부분은 추가 구매를 통해서 나중에 스트리밍을 시작할 때 쯔음 한번 도전해 보도록 하겠다.



▲Superlux E205U 제품정보


이 제품이다. 상품 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자세한 설명이 나오지만, 여기에 간단하게 한번 더 소개해 드리자면 다음과 같다.


• 평균적 주파수 응답

• MS 스테레오 녹음으로 플러그 앤 플레이 가능, 드라이버 필요 없음

• 최대 16bit / 48kHz 샘플링

• USB 전원으로 전원 공급, 외부 전원 필요 없음

• 3.5mm 헤드폰 잭, 가청 지연없이 마이크 출력을 직접 모니터링

• 외부 볼륨조절 가능

• 제어가 쉽고 전문적임


이 정도의 기능을 갖춘 입문용 마이크다.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가죽 파우치, 거치대, 마이크 본체, USB 케이블이 들어 있다.




이것이 바로 E205U USB 마이크다. 생각보다 무게가 좀 있다. 묵직한 느낌이 꽤 성능이 좋을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아래쪽 모습인데 3.5mm 이어폰 단자도 보인다. 이게 있다는 뜻은, 이곳에 자체적으로 오디오 출력이 가능하다는 뜻이 될 것이며, USB로 연결을 하니 사운드 칩셋이 별도로 내장되어 있다는 뜻일 것이다. 한마디로 사운드 기능이 없는 PC나 노트북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일 윗 부분의 모습이다. 볼륨 조절 버튼이 있는데, 마이크 음량 조절이 아닌 오디오 출력 부분 소리 조절이다.




마이크 부분 클로즈 업! 촘촘한 철망이 왠지 마음에 든다. 빨리 마이크 스펀지를 구매해야겠다.




여기에 USB 연결을 하고 나머지 부분은 PC에 연결을 하면 끝이다.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으로 자동으로 장치 드라이버가 설치되며 바로 사용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고정 지지대를 연결하면 된다.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는 손잡이가 보인다.




참고로 이 안쪽 부분을 먼저 제거하고 고정시켜야 한다. 여기는 일반 삼각대에 연결할 때 사용 가능한 별도 브라켓이라고 보시면 된다.




같이 들어있는 삼각대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아까 그 부분을 빼고 이곳에 돌려서 고정시키면 된다.




고정 완료 후 모습이다. 꽤 안정적이다.




이제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다. PC에 연결을 해보자.




PC에 연결하고 오디오 출력 부분에는 스마트폰용 이어폰을 연결해 보았다. 소리는 얼마나 잘 들리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다. 또한 녹음기를 이용해서 얼마나 목소리가 잘 녹음되는지도 확인하기 위해서다.




연결이 되면 이렇게 초록색 LED가 켜진다. 볼륨은 적당히 돌려주면 된다.




PC의 장치 관리자에는 Superlux E205U 라고 하는 장치가 각 두개가 추가되었다. 마이크와 스피커 부분이다. 이렇게 되어 있으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것이다.




●기어베스트 Superlux E205U USB Recording Microphone


인터넷 방송용으로는 입문용으로는 괜찮겠지만 전문 고가의 브로드캐스트용 마이크로는 턱없이 부족한건 사실이다. 우선 마이크 필터 등등을 한번 구비해보고 사용을 해보고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다. 요즘 1인 미디어를 취미를 삼든 혹은 전업으로 하시든 점점 진출하시는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우선은 자신이 방송용 콘텐츠가 잘 맞는지 안 맞는지 확인해 보고자 한다면 너무 고가 마이크 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마이크부터 구비해서 테스트용으로 진행하는것이 맞다고 본다. 끝.


기어베스트 커미션 파트너 모집

샤오미 스마트 로봇청소기 2세대 사전예약 프로모션 소식

ANC 기능 탑재한 배틀그라운드 Somic G941 7.1채널 USB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