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전에 게이밍 헤드셋에 대한 사용기를 한번 작성했었고 오늘은 2탄이다. 전에 사용하던 헤드셋은 필자와 이따금씩 같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여친느님께 공물로 바쳤다. 그래서! 이번에는 좀 더 고성능 헤드셋을 구매하였다. 근데 솔직히 말씀 드리자면 이거나 저거나... 헤드셋은 일단 기본 가격 이상만 되어 주면 다 거기서 거기 같다. 성능면에서도 월등하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SADES SA-933 Stereo Gaming Headset Dual Settings


먼저 이 헤드셋의 장단점을 단도직입적으로 말씀을 드리려 한다. 장점부터 말씀 드리자면 별도의 드라이버가 필요 없이 기본 윈도우 드라이버로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음질이 뛰어나고 마이크 감도도 좋다. 착용감도 훌륭하다. 귀를 모두 덮어버리는건 기본이고, 헤어밴드가 없어서 머리 위가 편한 느낌이다. 가장 훌륭한 장점 중 하나는 듀얼 연결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3.5mm 단자로 PC에 연결할 수 있는 커넥트를 별도 제공하고 있으며, USB 타입으로 연결도 가능하다. 이 때가 바로 별도의 사운드 칩셋이 해당 커넥트 안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만약 PC의 사운드 부분이 고장이라 할지라도 상관 없이 SADES SA-933 자체 사운드카드로 오디오와 마이크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큰 장점이다. 선택의 폭이 두 가지라는 것! 이것이 이 제품의 큰 매력이다. 단점은...뭐... 비싸다 라는 것 이다. 하지만 충분한 가치는 있다!



▲SADES SA-933 게이밍 헤드셋 제품정보


바로 이 제품! 제품 상자에 보시면 두 가지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멀리서 고생고생하며 넘어온 까닭인지 제품 박스가 많이 찌그러져 있다. 마음이 아프다.




구성품은 보시는 것 처럼 헤드셋 하나와 USB 타입 연결 커넥터, 3.5mm 타입 연결 커넥터, 사용설명서다. 놀랍게도 사용 설명서 안에는 한국어로 설명된 부분이 있다. 하지만... 직역해서인지 한국어가 너무 어색하게 해석되어 있다. 그래도 알아는 볼 수 있으니.. 감지덕지 하며 넘어가도록 한다.




그래도 비싼 값어치는 하는 헤드셋인 듯 하다. 때깔보소! 럭셔리하다.




마이크 부분은 이렇게 휘어진다. 자신의 입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조절하자.




헤드 조절 부분이다. 숫자로 칸이 표시되어 있어서 나중에 실수로 들어가도 가장 편하게 착용했던 사이즈만 기억한다면 얼마든지 딱 맞는 조절이 가능하다.




그리고 헤드셋에 아날로그 방식의 볼륨 조절 휠버튼이 있다. 측면에는 마이크 On/Off 스위치도 있다. 리모컨 부분이 다소 너무 투박하고 커서 좀 놀랐다.




헤드셋 메인 선 끝 부분에는 일반 스마트폰 이어폰과 같은 미국식 4극짜리 3.5mm 헤드셋 단자가 있다. 즉! SADES SA-933 헤드셋은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전화통화도 가능하다는 뜻이다. 추운 겨울 밖에서 장시간 통화를 해야 하는 상황이 거의 없겠지만 만약 그런 상황이 생긴다면 이 헤드셋을 사용해서 귀마개 역할을 하며 양 손을 주머니에 넣고 편리하게 통화할 수 있을 것 같다.




이것이 PC에 연결하는 3.5mm 오디오 마이크 커넥터다. 이번엔 반대로 스마트폰 전용 이어폰을 여기에 연결해서 PC에서 음성채팅용으로 사용도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것은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다.


스마트폰 이어폰을 PC에서 헤드셋처럼 바꿔주는 젠더 사용기




이것이 사운드 칩셋이 내장된 USB 타입의 연결 커넥터다. 저기에 3.5mm 단자가 보인다. 헤드셋을 저기에 연결하고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세팅하면서 설치는 완료된다.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는 샘이다.




연결 후, 가상 7.1 사운드도 사용이 가능한데,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마치 동굴에서 울려퍼지는 듯한 느낌의 생생한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다.




장치관리자에는 이렇게 SADES 헤드셋과 관련된 마이크와 스피커가 설치가 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비싸긴 하지만 만족스러운 헤드셋이라고 생각한다. 배틀그라운드를 좀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든다. 음악감상 및 영화 동영상 감상에도 아주 훌륭하다. 음성채팅은 말 할 것도 없이 매우 잘 된다. 마이크 잡음이 섞이지 않고 상대방에게 잘 전달되어 더욱 또렷한 음성채팅이 가능하다. 듀얼 연결을 지원하는 SADES SA-933 스테레오 게이밍 헤드셋을 추천하는 바다. 끝.


에어마우스 지원하는 Rii Mini One USB 무선 미니키보드 + 터치패드 사용기

KOTION EACH S2 외장형 USB 사운드카드 + 허브 기능까지 갖춘 꿀득탬

PC용 사운드카드가 내장된 USB 타입 헤드셋 (Headphone) 분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