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헤드셋이 없어도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안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이어폰으로도 얼마든지 음성채팅을 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어셋 TO PC 라고 검색하면 관련된 제품들이 수두룩빽빽 쏟아져 나온다. 스마트폰용 이어폰을 보통 이어셋이라고도 하며, 여기에 달린 마이크 감도가 괜찮기에 또렷한 음성 전달이 가능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이어셋 TO PC 젠더 후기


보통 마이크가 딸린 이어폰의 단자는 4극이라고 하는데, 타입이 두가지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 전용 이어폰은 미국식 4극을 사용한다. 다른 하나는 유럽식인데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자신의 이어셋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한 스마트폰이 아닌 이상, 미국식 4극 전용 제품으로 구매를 하면 된다.


미국식 4극을 헤드셋처럼 3극으로 오디오와 마이크로 양분하는 케이블이 바로 지금 소개할 젠더다. 이 젠더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이어폰으로 PC에 연결해서 음성채팅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스카이프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방법을 이용하는 이유 중 또 다른 하나는, 헤드셋은 장시간 착용하면 귀가 아프다거나, 땀이 차서 오래 사용하기 힘드신 분들이 계시는 것이다. 필자 또한 이 부류이기에 이 방법을 택하고 있다. 물론! 좋은 헤드셋 경우는 불편하지 않고 사운드 감도도 좋아서 상관 없지만 말이다.




너무 저렴한 제품은 왠만하면 피하는게 좋다. 싸구려 재질로 만들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보기에는 하찮아 보일지 몰라도, 코일을 얼마나 정성껏 감았는지, 피복은 좋은건지 등등을 충분히 감안하고, 그에 맞는 합당한 가격을 제시하는 제품으로 구매하시기를 권장한다. 제 아무리 비싸도 만원은 하지 않을 것이니 말이다. 이번에 구매한 이 제품도 6천원도 하지 않는 제품이다.




스마트폰 이어셋을 PC에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잘 작동될지 기대가 된다.




고급 메탈느낌을 살린 제품으로, 견고함이 느껴진다. 녹색띠가 있는 단자는 오디오에, 빨간색은 마이크 단자에 연결시켜주면 되겠다.




대략 이런 원리다. 4극을 3극으로 나눠주는 것이다. 4극에는 오디오와 마이크 단자가 다 붙어 있는 것을 3극으로 전환하면서 나누게 되는 것이다.




필자의 메인보드 사운드단자는 망가졌기에 지난시간에 소개시켜드린 USB 외장형 사운드카드에 연결해 둔 상태다. 이 제품에 대한 후기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된다.


KOTION EACH S2 외장형 USB 사운드카드 + 허브 기능까지 갖춘 꿀득탬




삼성 갤럭시노트4 전용 스마트폰 이어폰을 연결하여서 사용하면 끝이다. 사운드는 잘 들린다. 마이크 감도도 나쁘지 않다. 모두 정상작동함을 확인하였다. 만약 여러분들께서 사용하실거라면 기왕이면 본체 앞 부분보다는 메인보드와 바로 붙어 있는 본체 뒤에 연결해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한다. 앞쪽은 간섭이 있을 확률이 있어서 그렇게 되면 소리에 잡음이 들릴 수 있으며 마이크에도 잡음이 섞여들어가 상대방이 잘 못들을 수 있다.


헤드셋도 좋지만, 이런 젠더를 활용하여 얼마든지 이어셋으로도 PC에 연결해서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그렇다! 이 모든것은 배그를 위한 것이다! 어제도 솔플했다가 처참히 사망했는데 내 기필코 언젠가는 치킨을 뜯을 것이다. 그러려고 산 제품이니까! 끝!


PC용 사운드카드가 내장된 USB 타입 헤드셋 (Headphone) 분석

Combaterwing CW-80 USB 유선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배틀그라운드에서 유용함)

샤오미 블루투스 스포츠 이어폰 (이어버드) 미니버전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