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시간에 엑셀 문서를 웹상에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공유된 문서를 아무도 수정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 방법은 보통 중요한 문서인데 읽게만 하고 싶고, 편집할 수 없도록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하게 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EXCEL 통합문서보호 : 읽기전용 + 시트보호 = 안전하게 보호!


우선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아래의 글을 한번 읽어보시고 이 글을 정독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이해가 쉽고 빠를 것이다. 현재 필자는 엑셀 2016 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니 여기에 맞춰서 설명을 드릴 것이다.


엑셀 문서를 원드라이브 링크 공유 통해서 웹페이지에 공유하는 방법




우선 공유된 문서를 열고 파일 메뉴로 들어간다.




정보 메뉴가 가장 먼저 나올 것이다. 여기에서 통합 문서 보호라고 하는 메뉴를 살펴본다. 아이콘을 누르면 다섯가지의 메뉴가 나온다. 여기에서 세번째 메뉴인 현재 시트 보호로 들어간다.




그러면 시트 보호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고 워크시트의 모든 부분을 잠궈야 하기 때문에 체크를 전부 해준다. 그리고 시트 보호 해제 암호를 설정해준다.




암호 확인창이 한번 더 나온다. 암호는 반드시 잊어버리지 않도록 한다. 까먹으면 두번다시 이 문서는 편집할 수 없게 된다. 자주 사용하는 나만의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이제 편집은 제작자 외에는 그 누구도 할 수 없게 된다.




다시한번 메뉴 항목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통합문서보호에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을 것이다. 그리고 보호 해제 버튼이 저렇게 생겼다. 편집을 하려면 저 부분을 눌러서 암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번에는 읽기 전용으로 변경해보자. 통합 문서 보호 버튼을 눌러서 최종본으로 표시 항목을 눌러준다.




그러면 이렇게 알림창이 나오면서 완료된다. 이제 해당 엑셀 문서는 시트도 보호가 되고, 읽기전용으로 표시가 되기에 다른 사람들은 읽기만 할 수 있다. 끝.


키보드 점검 테스트 프로그램 Freeon Tester 다운로드 및 사용법

긴 인터넷(도메인/URL) 주소 짧게 줄이기

VIOMI 샤오미 1.5L 정수기 주전자 사용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