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세무서까지 가긴 시간이 없고, 가기도 귀찮다면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사업자번호를 만들 수도 있고, 내용을 정정할 수도 있다. 한번 과정을 알아보도록 한다.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으며 오래걸리지 않는다. 클릭 몇 번이면 금방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사업자등록 내용을 변경해보자


우선 익스플로러로 진행하시는것을 추천한다. 크롬은 아직까지는 국내에서는 보안관련 정책 사이트에서는 오작동하는 경우가 있다. 옛날부터 엑티브X 관리를 꾸준히 받아오는 익스플로러가 진행하시는데 백배 낫다. 빨리 빌어먹을 공인인증서 시스템과 이런 보안정책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일이 없어지는 그 날이 왔으면 좋겠다.


사전에 필요한건 역시 공인인증서다. 그리고 사업자 등록증도 미리 스캔해서 준비해두면 좋다. 나중에 수정할 때 필요한 파일이기 때문이다. 모두 다 준비되었다면 이제 익스플로러를 접속해서 국세청 홈텍스로 접속을 하고, 공인인증서부터 등록 후 로그인까지 완료하자.



▲https://www.hometax.go.kr/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제출 버튼을 누른다.




여기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버튼을 누른다.




현재 필자는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신청이 아닌 정정을 눌러서 내용을 변경하려고 한다. 따라서, 사업자등록정정(개인) 메뉴를 눌러서 들어간다.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하고, 조회를 누른다.




변경하고자 하는 항목에 대해서 정정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해당 사업자등록 정보가 나오면 선택을 하시고, 수정버튼을 누른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수정 과정이다. 우선 업종코드 검색을 눌러서 변경하려는 업종을 검색해준다.




필자는 기타 상품 중개업으로 선택하려고 한다. 코드는 보시다시피 511115 다.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아래에 파란색 표시부분처럼 항목이 나온다. 여기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간다.




그러면 세부 내용이 나온다. 여기에서 원하는 항목을 더블클릭해서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선택 후, 등록하기를 눌러서 최종 수정을 완성한다. 이제 업종 등록 버튼을 눌러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간다.




이제 신청자 개인 정보 부분만 한번 더 확인하고 이상이 없으면 여기도 다음으로 넘어간다.




상기 내용에 대해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간다.




최종 제출서류 선택항목이 나온다. 여기에서 아까 스캔해둔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 한다. 파일찾기를 눌러 지정해주고 그 밑에 있는 파일 체크 항목에 V표시를 해주고 파일 변환을 눌러서 업로드를 완료한다. 그리고 다음을 누른다.




사업자등록 신청 유의사항이 나온다. 잘 읽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보안상 파일 업로드 문서가 나오지 않을 뿐, 지금 이 과정에서는 업로드한 문서의 모습이 나올 것이다. 확인을 눌러 마무리한다.




진짜 마지막으로 이제 공인인증서로 확인만 하면 끝이다.




그러면 최정적으로 접수완료가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문자로 정정요청이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가 도착하였다. 이렇게 집에서도 홈텍스에 접속하여 편리하게 사업자등록 내용을 수정할 수 있다. 끝.


회사 제출용 연말정산 (홈텍스) 출력하는 방법

사업자등록 하셨다면 실적 없어도 무실적신고 해야 세금폭탄 면한다

긴 인터넷(도메인/URL) 주소 짧게 줄이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