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어베스트에서 또 작은 선물을 보내주셨다. 이번에는 마우스! 그것도 엄청 뽀다구가 훌륭한 게이밍 마우스다. 만약 여러분께서 마우스를 좀 깔쌈하게 생긴 제품을 원하신다면, 이 제품을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다. 그립감도 나쁘지 않고, 클릭감도도 좋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Combaterwing CW-80 USB Wired Optical Gaming Mouse


PC의 주변기기 중 가장 고장이 잘 나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마우스다. 그 이유는 일단 부품이 단순해서 제조과정이 간단하고, 여기에 여러 업체들이 쉽게 제작할 수 있는 PC 주변기기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단가를 줄이기 위해서 저렴한 원료를 많이 쓰다보니 가격이 엄청 저렴하지만 쉽게 고장이 나는게 바로 마우스 되시겠다.


마우스 계열에도 엘리트가 있다. 로지텍 제품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대기업 브랜드가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늘 그렇듯, 이런 유명 브랜드 제품들은 아무리 가격이 싸더라도 보통의 저렴한 마우스들과 비교해볼땐 확실히 차이가 있다. 그래서 단순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좋은 마우스는 최소 8만원 이상은 주셔야 오래오래, 그리고 감도 좋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생긴 마우스다. 이름은 소제목에 언급드린 것 처럼, Combaterwing 사의 CW-80 이라고 하는 게이밍 마우스다. 이 제품에 대한 간략한 특징은 아래와 같다.


●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 10개 :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버튼에 키보드 버튼 입력을 저장할 수 있음.

● 사용자 임의 DPI 설정 : 최대 4개의 DPI 설정이 가능함. 버튼으로 간단히 변경 가능.

● Avago 3050 칩 장착 : 안정적이고 빠르며 게임의 실행 가능성과 연성을 크게 향상시킴.

● OMRON 마이크로 스위치 장착 : 클릭 천만번까지도 끄떡없는 수명.

● LED 조명 효과 : 프로그램이 가능한 LED 조명 효과는 모두 3가지 모드임.

● 인체 공학적 디자인 : 손바닥 아래에 꼭 맞는 마우스의 인체 공학적 설계로 게임 시 피로도가 거의 없음.

● 경량 알루미늄 뼈대 : 튼튼하고 민첩한 견고한 금속 프레임으로 게임용 마우스의 강성을 높임.


최대 DPI는 4800DPI로서 상당히 세밀한 커서 움직임을 보인다. 그리고 버튼이 10개다 보니 각 버튼에 키보드 콤보를 입력해서 메크로 사용 게임에도 유리하다.




트랜스포머같은 마우스다. 확실히 알루미늄 뼈대라서 묵직함과 강직함이 특징이다. 참 튼튼하게도 생겼다.




바닥면은 이렇게 생겼다.




같이 동봉되어있는 미니CD를 이용해서 설치하면 다양한 조절을 할 수 있다. DPI 설정이나 LED 부분 설정, 그리고 버튼에 대한 실행 명령 등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참고로 윈도우10 에서는 약간의 버그가 있는 듯 하다. 바로바로 적용이 될 때도 있고, 적용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두세번 시도 끝에 적용되는 경우도 있다. 참고하도록 하자. 위의 화면은 처음 나오는 기본화면이다. 버튼 기능 설정, DPI 설정, LED 설정이 가능하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혹시 필자처럼 CD롬이 없는 PC나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여기에 프로그램을 업로드 하도록 하겠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다.


첨부파일

Combaterwing GM.exe




LED는 현재 어떤 색이냐에 따라 몇 DPI인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리서 좋다.




그리고 왼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인 설정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스피드나 휠 스크롤시 속도라던지, 더블클릭 속도등을 설정할 수 있고, 오른쪽에 매크로 세팅을 할 수 있다. 먼저 매크로 이름을 정해주고, 그리고나서 레코딩 스타트를 누르고 키보드의 키를 누르면 된다. 다 완료돠었으면 스톱 레코딩 버튼을 눌러주면 완료된다.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다.




그리고 각 버튼의 키 설정도 가능하다. 필자는 이 마우스를 배틀그라운드에서 요긴하게 사용 중 이다. 먼저 3번의 휠 클릭 버튼을 무기 장착 On/Off 단축키인 X로 설정해 두었다. 그리고 8번 엄지용 클릭 버튼은 엎드리기 단축키인 Z로 설정했다. 방향키 바로 밑에 있는 키를 누르기가 쉽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이렇게 바꿔서 쓰는데 상당히 편리해서 좋다. 배틀그라운드 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CW-80 USB 게이밍 마우스 제품정보


CW-80 게이밍 마우스! 뽀대나는 마우스를 갖고 싶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으니 구매하시는데 부담은 없을 것이다. 이제 이거 다 쓰고나서 배틀그라운드를 좀 즐겨야 할 것 같다. 버튼이 10개나 되기 때문에 각 버튼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키를 미리 입력해서 사용하니 무척이나 편리하다. 끝.


샤오미 프로 300M 2.4Ghz 와이파이 증폭기 2안테나 설정 및 사용기

메인보드 사운드칩셋이 고장나면 USB 외장형 사운드카드 이용하자

샤오미 와우스틱 전동 스크류 드라이버 세트 사용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