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여자친구 스마트폰은 아이폰이고 필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S7 이다. 안드로이드 마이크로 5핀 규격의 스마트폰인데, 충전케이블은 늘 각자 하나씩 들고 다닌다. 분명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양쪽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충전케이블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있었다. 진짜 요즘에는 상상하는 제품들이 마구 출시되는 세상인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POFAN 8 Pin Micro USB Data Sync Charging Cable


기어베스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 제품의 이름은 POFAN8 이라고 한다. 마이크로5핀과 아이폰 라이트닝 8핀을 동시에 지원한다.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데이터 케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이런 비슷한 케이블을 판매하고 있는 모양이다.


직접 테스트해보니 확실히 충전은 기가막히게 잘 된다. 또한 데이터 이동도 잘 된다. 보통은 듀얼케이블 하면, 단자 부분에 변환 어뎁터를 씌운다거나 두가닥으로 나뉘어서 선택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 제품은 딱 하나의 케이블로 두 가지 인터페이스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큰 장점이다. 게다가 가격도 싸다. 구매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무조건 사자!



▲고속충전 지원! 듀얼 충전 케이블 POFAN8 제품정보


참고로 국내에 들어오는 제품들도 모두 중국에서 OEM 방식으로 들어오는 것들이다. 그것을 참고한다면 국내에서 판매하는 것이나, 직구 제품이나 품질 면에서는 차이가 없다. 대량구매를 한다면 아무래도 직구가 훨씬 유리하다.




제품은 이렇게 생겼다. 평범하다. 마음에 드는 부분이 하나 더 있는데 케이블을 묶을 수 있는 타이가 있다는게 너무 편리하다. 늘 가방에 넣고 다니면 필요할 때 사용하려고 꺼내면 엉켜서 푸는 시간이 충전 시간보다 더 걸릴 정도라고나 할까? 아무튼 엉키는 문제를 해결해 준다.




바로 이 부분이다. 보시면 아이폰 8핀 커넥터처럼 생겼지만, 안드로이드 5핀에도 들어간다. 물론 양방향을 지원하지는 않는다. 단방향으로 각 디바이스에 맞게 꽂으면 된다.




여느 케이블과 마찬가지로 USB 타입에 연결하여 충전한다.




핀 모양으로 연결하지 말고, 케이블에 각인되어있는 텍스트를 보고 연결해야 한다. 안드로이드 라고 써있으니 이걸 위로 해서 연결하면 된다.




iOS라고 써있는 부분은 여기를 윗면으로 해서 아이폰 혹은 아이팟에 연결하면 된다.




보면 핀 모양이 둘 다 호환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을 알 수 있다.




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7에도 잘 충전이 된다.




데이터 복사도 아주 굿이다. 무척 잘 된다.




LG 스마트폰에도 연결해봤다. 고속충전은 물론이며 데이터 이동/복사도 문제 없다.




아이폰도 당연히 두 말 할것 없이 잘 된다.


요즘 나오는 USB-C 타입도 한번에 지원되는 트리플 케이블이 나오면 정말 대박이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분명 가능할 것 같다. 누군가 어서 상용화 시켜주기만을 기다리면서 앞으로 POFAN 듀얼 케이블은 요긴하게 잘 사용할 예정이다. 끝.


노트북도 고속충전하는 20000mAh 샤오미 보조배터리 ZMI(즈미) 후기

USB-C 타입으로 노트북도 충전하는 샤오미 45W 충전기 후기

USB 멀티충전기 퀄컴퀵차지3.0 지원하는 TUTUO QC 025P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