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티스토리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에 여러가지 작은 문제들이 발생했다. 그 중에서 예전에 작성했던 왼쪽 카테고리 버튼 오작동 부분도 비슷한 문제다. 이번에는 로그인/로그아웃 버튼이 정상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하드러너 님 덕분에 해결할 수 있었다. 한번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Fastboot 스킨 로그인/아웃 문제 해결하기


우선 오리지널 Fastboot 코드 기준으로 설명을 하고 있으니 만약 로그인/아웃 부분을 임의적으로 변경하시어 사용하시거나 기타 개인적으로 코드 수정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시 원위치 시키시고 살펴볼 수 있도록 한다. 방법은 무척이나 쉽다.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으니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만약 이 방법을 사용하면 왼쪽 카테고리 부분의 문제도 저절로 해결이 된다. 따라서 가장 두드러지게 발생하는 Fastboot 오류의 문제해결을 해당 방법으로 왠만하면 다 해결된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다. 혹시 모르니 항상 기존 스킨을 먼저 백업을 해두시고 작업을 하시는 것을 권장한다.




티스토리 관리자 부분에서 HTML/CSS 편집 부분으로 오시면 맨 밑으로 내려가보자. 그러면 현재 위의 화면처럼 표시된 부분이 바로 우리가 수정해야 할 코드 부분이다. 잘 못찾으시겠다면 Ctrl+F 를 눌러서 var tmp 라고 검색하시면 된다.



▲하드러너님의 문제 해결 방법


이 부분을 모두 삭제하거나 주석으로 처리 후에 위의 코드로 바꿔치기를 하면 된다. 코드는 아래 첨부파일에 넣어두었으니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된다. 필자는 스크립트를 모두 지우고 새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였다. 어차피 과거 스크립트는 왠지 이제 앞으로 사용하지 못할 것 같다.


첨부파일

Fastboot 로그인 로그아웃 오류 해결 코드.txt




그리고 첨부파일에 보시면 이렇게 밑줄 친 부분이 그대로 티스토리 화면에 나타나게 되는 부분이다. 텍스트 부분인데, 필자는 현재 아이콘만 나오게 하고 싶어서 저 부분을 모두 주석 처리를 했다. 만약 여러분들께서도 그냥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만 나오게 하고 싶으시다면 주석으로 처리 하던지 아예 삭제를 해버리시면 된다. 주석 처리는 <!--텍스트--> 로 가능하다.




이렇게 해서 현재 로그인/로그아웃 버튼을 다시 이전의 오류가 없던 시절 버튼으로 정상적으로 만들게 되었다. 도움을 주신 하드러너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 끝.


Fastboot 왼쪽 메뉴버튼 위치 및 크기 변경

티스토리 블로그 과외를 해드리면서 느끼는 것

티스토리 대규모 업데이트 시작! 서비스 종료라는 망언은 헛소리!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