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시다시피 필자는 거실에 미니PC를 설치해 두었다. 이 PC에 연결되는 무선 장치만 해도 두가지! 바로 키보드와 마우스다. 늘 미니PC를 사용할 때 반거로웠던것이 바로 주변기기를 늘상 꺼내와야 한다는게 참... 어렵지는 않지만 늘 마음에 걸렸다. 이 녀석들을 하나로 묶어놓고 부피를 좀 줄여놓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늘상 고심하다가 기어베스트에서 봐둔 키보드를 한번 사용해 보기로 했다.

 

이름하여, 미니키보드! 영어 표기식으로는 Hand held Keyboard 라고 하는 모양이다. 해석하면 휴대용 키보드다. 한국에서 휴대용 키보드라고 검색하면 죄다 블루투스 키보드밖에 안 나온다. 필자가 원하는건 이런게 아니고! 그냥 간편하게 텍스트를 입력도 하고 마우스 기능도 같이 들어있는 그런 녀석을 원했던 것이다.

 

지금 소개해드릴 이 제품이 딱 원하는 제품이다. 집에서 지금까지 사용해오던 미니PC용 키보드는 부피가 크니까 일단 서랍 보관이 불가능하다. 그러다보니 늘 먼지가 쌓인다. 그래서 서랍에 넣을 작은 키보드가 필요했는데, 아이파즈포트가 딱 그런 제품이었다.

 

딱 보시면 아실것이다. 아하! 이렇게 작으니까 보관도 용이한데다 제 기능에 충실할 것 같은 제품이구나 하고 말이다. 바로 그랬다. 직접 사용해보니 역시 예상대로 탁월한 기능만을 갖춘 제품이었다. 가격도 혹시 보셨는지 모르겠다. 20달러도 하지 않는 제품이라니 정말 놀랄 노 자다. 한국에 정식 수입이 되어 판매된다면 분명 5만원 이상 껑충 뛰어오를 그런 제품이 될 것 같다. 구성품은 보시는대로 KP-810-210B 블루투스 키보드 한개,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다. 충전케이블은 일반 스마트폰 마이크로5핀 충전기로도 가능하다.

 

딱 한가지 아쉬운점은 바로 키보드에 한글 각인이 없다는 것! 일반 키보드와 같은 QEWRT 배열이긴 하지만 한글의 위치를 뇌가 아닌 손가락이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적응하는데 조금 시간일 걸릴 것 같다. 그래서 필자는 네임펜으로 조그맣게 키패드에 한글로 새겨넣었다.

 

마치 조그만 게임패드 같기도 하다. 저기 네모낳게 넓은 부분이 바로 노트북에도 있는 마우스패드 부분이다. 왼쪽에는 동영상 재생 시, 되감기/빨리감기, 볼륨업/다운 버튼이다. 가운데는 재생/일시정지 버튼이다. 오른쪽은 키보드의 화살표 방향키와 같은 역할을 하는 부분이다. 나머지 부분은 아이콘만 봐도 어떤 역할을 하는지 금방 알 수 있다.

 

바닥에 있는 커버를 열어보니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다. 배터리 용량은 800mAh 이며 리튬-이온 방식이다. 한번 충전하고 이론상으로 55시간을 사용할 수 있지만, 방전이나 저항의 영향, 환경 영향을 받는다고 가정해서 계산해봐도 넉넉하게 50시간은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도 3.0을 사용하여 최대 인식거리가 무려 10m 다. 필자네 집은 좁아터졌기 때문에 어디서 해도 인식할 수 있는 공간에 들어있다. 어차피 거실에서만 쓸 것이니 인식이 잘 될 수 밖에 없다.

 

제일 윗 부분에는 전원스위치와 충전단자가 보인다.

 

페어링을 위해서는 우선 Fn + F1 을 차례로 누르고 있으면 된다. 그러면 연결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기기에서 iPazzPort 라는 제품을 검색할 것이다. 그리고 파란색으로 새겨진 부분의 기능은 모두 Fn 키로 사용하는것은 기본적으로 아시는 부분일 것이다. 참고로 스페이스키에 있는 저 아이콘의 의미는 바로 마우스 드래그 속도 설정이다. 느리게/빠르게 이렇게 두 단계로 설정하는 부분이다. 나머지 부분은 어려운 건 없을 것 이다.

 

충전을 하면, 저렇게 빨간색 LED가 들어오고, 완충시에는 LED가 꺼진다. 그리고 페어링이나 작동 시에는 저 부분에 파란색 LED가 들어온다.

 

첫 미니 키보드인데 너무 만족스럽다. 마우스 부분도 소실적 노트북 터치마우스를 많이 사용해봐서 그런지 어렵지 않게 조작할 수 있었다. 너무 훌륭한 키보드라는 생각이다. 만약 주변에서 필자와 비슷한 상황에서의 키보드 제품군을 찾고 있다면 주저없이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아주 괜찮고 유익하며 휴대하기 좋고, 보관도 좋은 그런 블루투스 미니 키보드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를 참고하기를 바란다. 끝.

 

 

10.97US $ 50% OFF|Wireless Mini Keyboard Remote Control Touchpad Mouse Combo Controller with RGB Backlit for Smart TV Android TV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한글이 표시된 키보드도 찾아보니 있다.

 

12.5US $ 69% OFF|Iphone 14 Pro Max Case Wireless Charger | Magnetic Case Iphone 13 Pro Max Magsafe - Mobile Pho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