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제품 도착! 이제 큐브 믹스 플러스를 이거 하나면 충전시킬 수 있다. 샤오미 USB C타입 고속충전기가 품속으로 들어왔다. 더불어 동시 도착한 ZMI 보조배터리! 이건 차후에 다시 리뷰를 하도록 하고 우선 충전기부터 정상 작동하는지 육안으로 확인해 볼 시간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PD 2.0 Type-C Output Port 45W Quick Charge 3.0 Gift Data Cable!


이 충전기를 알게된 계기는 큐브 믹스 플러스 관련해서 구글링을 하다가 우연찮게 얻어걸렸다. 어뎁터가 고장이나서 충전을 못 하고 있는데, 이거 어뎁터 판매처를 아는지에 대해서 어떤 사용자가 고충을 토하고 있었다. 댓글에는 샤오미 45W 충전기로 USB C타입 단자에 연결하면 충전이 가능하다라고 하여 실제 그런제품이 있는지 알아보게 된 것이다. 그렇게 하여 이런 훌륭한 제품을 알게 되었다. 해당 제품에 대한 스펙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참고글을 정독하시면 된다.


샤오미 노트북 45W PD2.0 QC3.0 지원하는 USB-C 타입 고속충전기



▲샤오미 45W 충전기 제품정보


크기는 아담하다. 험란한 외지에서 바다건너 오느라고 다소 포장이 함몰되었다. 제품만 괜찮으면 되니 상관 없다. 한번 구성품을 확인해볼까?




USB-C 케이블, 사용설명서, 충전기 이렇게 세개다.




휴대하기 편리하게 이렇게 콘센트가 접혀 있다. 중국 직구제품이라 100V 단자라서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돼지코가 필요하다. 손으로 들어올리면 쉽게 세워진다. 반대로 휴대시에는 밀어넣으면 된다.




USB C타입 단자다. 케이블 양쪽 모두 동일한 C타입 케이블이다.




우선 예전에 준비해 두었던 샤오미 멀티탭에 연결해서 테스트했다. 보시는 것 처럼 정상적으로 충전되고 있는 모습이다. 사용 기기는 큐브 믹스 플러스다. 이 태블릿PC 역시 중국에서 싸게 구매해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


샤오미 멀티탭 6구 3포트 USB : 중국직구 제품, 이거 하나로 사용가능!

Cube Mix Plus (큐브 믹스 플러스) 사용 후기




충전이 잘 된다. 그리고 노트7에도 연결해보고 ZMI 보조배터리에도 연결해서 테스트 해 봤는데, 둘 다 모두 정상적으로 충전 잘 된다. 참고로 이 충전기가 고속충전이 지원된다 할지라도 연결되는 디바이스에서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그냥 일반충전으로 진행된다. 필자의 태블릿은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따라서 배터리가 거의 10%에 육박했을 시, 약 한시간정도 충전하니 완충 되었다. 만약 C타입 충전이 되는 제품을 가지고 계신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끝.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등 넘나 갖고싶은 것!

VOYO V1 VMac MiniPC (보요 미니PC) 사용 후기

샤오미 어메이즈핏(AMAZFIT) 스마트워치 사용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