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필자의 주요 활동시간대는 오후 10시부터 새벽 3시까지 정도이다. 따라서 오밤중에 부얶으로 가려하면 무척 어두워 잠시 불을 켜곤 하지만, 거실에는 동생과 어머니께서 주무시고 계시기에 늘 깰까봐 노심초사다. 그래서 마련했다! 은은한 불빛의 야간 조명등을 말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Xiaomi MiJIA IR Sensor and Photosensitive Night Light


이 제품은 샤오미 미지아 브랜드이며, 별도의 전원코드는 필요 없고 AA 건전지로 사용되어지는게 특징이다. 또한 IR 센서를 탑재했기에 조그만 움직임에도 금방 포착하여 불빛이 들어오게 된다. 초전력설계로 대기시간이 최소 6개월, 길게는 1년까지도 버틸 수 있으며 빛이 어느정도 있어서 사물 식별이 가능한 상태면 작동하지 않는다. 센서가 아주 영리한 녀석이 탑재되었기 때문이다.


너무 밝은 조명이 아니어서 더욱 마음에 든다. 그냥 너무 어두우니까 가는 길 정도만 밝게 빛내주면 하는 제품이었는데 미지아 IR 야간조명센서등이 딱이었다. 현재는 거실과 주방 사이 좁은 복도에 걸려있고 요긴하게 사용중에 있다.



▲샤오미 미지아 야간 센서등 제품정보


제품은 크지 않다. 손바닥보다 조금 큰 편이다. 한번 구성품을 살펴보자.




간단하다. 야간 센서 조명등 하나와 사용설명서, 벽걸이용 가이드, AA건전지 세개가 들어있다.




본체 뒷부분은 뚜껑이며 돌려서 분리할 수 있고, 이렇게 벽걸이 가이드를 부착시킬 수 있다.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어서 가능하다.




커버를 열면, 이렇게 AA 건전지를 장착할 수 있고, 가운데 스위치가 있는데 이것은 밝기 조절 스위치다. 왼쪽으로 맞추면 0.7Lm 이고 오른쪽은 3.8Lm 이다. 0.7Lm의 경우가 대기시간이 1년 정도 되고, 3.8Lm의 경우면 약 6개월 정도 사용 가능하다. 참고로 밝기 단위 중 하나인 Lm(루멘)은 단순히 제품의 밝기 정도를 나타낸다. 요즘은 Lx(룩스)를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그 이유는 집안 구조와 주변 밝기에 따라 사람마다 다르게 측정할 수 있는 요소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예 제품 자체적인 밝기만 따진다.




열고 잠그는 부분은 이렇게 커버에 표시가 되어 있다.




센서는 걸어두면 시야각이 120도로 상당히 넓게 감지한다. 그리고 5~7M(미터) 이내의 움직이는 사물 혹은 사람을 포착한다. IR 센서는 두가지로 하나는 빛을 측정하는 감광 센서와 인간을 측정하는 적외선 센서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앞서 잠깐 설명드렸듯, 밝은 곳에서는 동작하지 않게 된다. 상당히 어두울 때 작동하게 된다. 조그만 움직임에도 놓치지 않고 바로 포착한다. 보시는 화면은 현재 3.8Lm 밝기 상태다. 한번 감지되서 켜지면 15초동안 작동한다. 그리고 계속 움직일 때마다 시간이 초기화 된다. 한마디로 주위가 밝아질 때 까지 계속 샤오미 미지아 야간 조명등 앞에서 얼쩡대면 계속 켜져있을 것이라는 소리다.




이건 0.7Lm 밝기의 모습이다. 확실히 3.8Lm 에 비해서 살짝 빛의 밝기가 떨어진다.




현재 필자네 집에 거치되어 있는 미지아 IR 야간 센서 조명등의 모습이다. 잠시 사진찍으려고 앞에서 알짱거렸더니 바로 감지해서 켜져버렸다. 확실히 센서 하나는 좋은 듯 하다.




어두운 밤, 부엌으로 가려는데 복도가 너무 어둡거나, 급하게 서랍을 찾아야 하는데 스마트폰 프레쉬는 너무 밝아서 부담이라면, 야간 조명등 하나 정도 장만하는것도 나쁘진 않겠다. 특히 센서 탑재로 일일히 On/Off 할 필요가 없으며 알아서 감지하고 켜지고 꺼지기에 IoT 못지 않은 편리함까지 갖췄다. 상당히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잘 사용할 것이다. 끝.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등 넘나 갖고싶은 것!

샤오미 필립스 스마트 LED 천장등 교체 설치 방법

샤오미 스마트전구 구매 후기 (Xiaomi Yeelight RGBW E27 Smart LED Bulb)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