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어베스트에서 또다시 작은 선물을 하나 보내주었다. 선물의 의미는 무엇이겠는가? 이 제품을 증정해 드릴터이니 부디 좋은 리뷰를 해 주십시오~ 하는것 아니겠는가? 그러나 필자는 얄짤없게도 별로인건 별로라고 말을 하고 아예 포스팅을 하지 않는다. 이번에 보내주신 제품은 TWS 무선이어폰 이다. 예전에 네이버 메인에서 가끔 노출되곤 했던 펀픽이라고 하는 업체가 있는데, 그곳에서 이 제품을 판매했던적이 있다. 가격이 거의 5~6만원대였던걸로 기억하는데, 기어베스트에서는 2만원대로 판매하고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Mini X2T Wireless Double Bluetooth Headset


이 제품은 블루투스 4.2를 지원하는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스테레오이기 때문에 왼쪽 오른쪽 모두 이어폰이 별도로 있으며, 페어링도 쉽고 양쪽 연결도 정말 쉽다. 예전 타 사이트에서 구매후기들을 보면, 끊기기 일수이며 음질도 별로라고 평이 반은 호평, 반은 비평이었다. 분명 이런 형태의 이어폰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어쩌면 그동안 버전업을 하면서 지금의 최종 모습으로 재탄생한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잠깐 써본 소감을 먼저 단도직입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무척이나 음질이 괜찮다. 양쪽 페어링이 너무 쉽다. 보관도 쉽고 충전도 쉽다. 게다가 가격도 착하다. 딱히 단점이 크게 없다고 할 수 있다. 아직은 좀 더 써봐야 할 것 같다.



▲Mini X2T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보기


제품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 손바닥만한 크기를 가진 충전겸 거치 케이스와 이어폰이 보인다.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영어/중국어), 충전케이블, 크기에 따른 이어캡, 충전거치대, 무선이어폰 (좌/우) 이다. 알찬 구성이다.




마치 보청기처럼 생겼고, 생각보다 작을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다. 귀에 넣으면 꽉 찬 느낌을 받게된다. 그리고 묵직한게 귓구녕에 떡하니 차지하고 있음이 느껴진다. 그럼 한번 자세한 사양을 살펴보도록 하자.


● Bluetooth V4.2 무선 연결

● 소음 제거 기능

● 두 개의 Bluetooth 장치에 동시에 연결 가능한 멀티연결 지원

● 착신 통화 보고서 및 이중 언어 음성 안내 지원 (영어 및 중국어)

● 고화질 마이크 탑재로 선명한 대화 가능

● 작고 가볍기 때문에 귀에 부담이 없고 휴대가 좋음

● 각 헤드셋 각각 내장 85mAh 리튬 이온 배터리 내장 및 충전용 케이스에는 1500mAh 리튬 이온 배터리 내장

● 대화 시간 : 2시간 사용시 2.5시간

● 음악 시간 : 2시간 사용시 2.5시간

● 대기 시간 : 2회 사용시 60시간

● 충전 시간. : 1시간




그리고 X2T는 L/R 로고가 없다. 따라서 왼쪽 오른쪽 이어폰을 어떻게 구별을 하느냐면, 전원 마크로 알 수 있다. 위에 보시는 것 처럼 전원 마크가 위를 향한 상태에서 이어폰이 오른쪽으로 뻗어있는 것은 오른쪽 귀에, 반대는 왼쪽 귀에 착용하시면 되겠다.




사용 후 보관은 이렇게 넣어두면 된다. 한 방향으로만 들어가기 때문에 억지로 넣으려고 하지는 말자. 단자 부분의 위치를 잘 확인해서 올바른 방향대로 넣으면 될 것이다. 참고로 왼쪽 오른쪽 구별없이 그냥 넣으면 된다. 그리고 케이스에는 남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다.




충전 중일 때에는 빨간색 LED가 들어오고, 완충시에는 파란색으로 바뀐다.




케이스와 이어폰을 동시에 충전하는 모습이다.


총평 : ★★★★☆

훌륭하다. 음질도 괜찮은데 무엇보다 고질적인 문제였던 좌/우 끊김 현상이 거의 없다. 확실히 예전 버전보다 좋아진게 분명하다. 가격도 엄청나게 저렴해서 TWS 무선 이어폰을 처음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끝.


완전 무선이어폰 QCY-Q29 Pro 지르고 싶다!

유선이어폰을 무선이어폰으로! 샤오미 블루투스 오디오 리시버 후기

DACOM(다콤) GF7tws 블루투스 무선 스테레오 이어폰 구매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