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특별히 현재까지 문제가 없기 때문에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언급하고자 한다. 현재 필자의 최우측에 보시면 세로로 긴 사이즈의 애드센스 광고가 있다. 이 광고는 반응형이 아니며 고정형 광고이고, 일정 해상도 이상일 경우에만 나타나게 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패스트부트 스킨 : 사이드바 최우측 고정형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우선 반응형이 아닌, 고정형 애드센스 광고를 하나 만들어준다. 이유는 간단하다. 저 공간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는 이미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세로 형태의 애드센스밖에 들어갈 수 없다. 어색하게 텍스트 광고를 넣기도 어렵다.


반응형은 그러면 필요가 없으니 그냥 일반 형태의 애드센스를 넣어주게 된다. 차후에 다시 설명드리겠지만, 현재 가로픽셀 1550px 이상일 경우에만 노출되도록 설정되어 있다. 왜 1550px 이냐면, Fastboot 전체 스킨 가로 사이즈가 FHD (1920X1080) 에서 저 사이즈가 되어야 딱 화면안에 알맞게 들어오는 크기이기 때문이다. 그 이하에서도 광고를 보여지게 할 수는 있지만, 오류가 생기거나 사이드바가 뒤틀리거나 심한 경우는 블로그 전체가 망가질 수 있는 리스크가 있다. 따라서 이 방법은 개인의 선택이다. 이로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 이건 제작자이신 Readiz 님도 아직 저 위치는 실험단계이기 때문에 따로 포스팅을 하지 않았다는 명시를 하셨다.




새로 광고를 하나 만든다.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후, 광고 탭을 클릭하여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누른다.




광고 이름을 정해준다음, 저기 빨간 표시가 된 부분대로 선택을 해준다. 수직배너 / 160X600 사이즈 와이드 스카이스크래퍼 이다. 모두 완료되었다면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른다. 코드를 우선 메모장에 붙여넣고, 이제 약간의 수정을 거치기만 하면 된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으면 이런 코드가 저장되어 있다. 그러면 오리지널 순수 애드센스 코드에서 어떤 부분만 필요하느냐? 바로 저기 기호표시가 된 부분만 필요하다. 나머지 애드센스 코드는 필요 없다. 애드센스 코드의 data-ad-client 부분의 큰 따옴표 안쪽 코드와 data-ad-slot 부분의 큰 따옴표 안쪽 코드 이렇게 두개만 저 기호와 바꿔치기를 해서 전체를 복사 후 붙여넣기만 해주면 되는 것이다.


첨부파일

Fastboot 와이드 사이드바 우측 세로 고정형 광고.txt


추가로 설명을 더 드리자면, 저기 1550 부분이 바로 위에서 설명했던 1550PX 이상일 경우에 광고가 나오게 하는 부분이다. 이 수치 부분은 반드시 1550px 일 필요가 없으니, 각자의 기호에 맞게 수치를 입력하면 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가장 위쪽 코드인 margin-right:-180px 이 부분에서의 right는 오른쪽 이라는 뜻인건 다들 아실 것이다. 저 부분을 left 로 수정하면 애드센스가 Fastboot 스킨의 가장 왼쪽에 위치하게 된다. 참고만 하자.




이제 수정된 광고코드를 어디에 넣느냐면, HTML/CSS 편집에 오셔서 Ctrl+F 를 누르셔서 검색에 category_list 를 입력하면 저기 초록색 표시 부분이 검색 될 것이다. 그리고 주황색 밑줄 친 두 태그 사이에 방금 수정한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주시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사이드바 오른쪽에 적절히 위치하게 된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Fastboot 공식 애드센스 위치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자. 이로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본인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끝.


구글의 새로운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티스토리에 넣는 위치는?

블로그로 먹고 살기, 정말 불가능할까?

애드센스 한글 광고 나오게 하는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