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가 이제 재법 한풀 꺾이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있으면 시원한 가을이 찾아오겠지요? 빨리 이 더위가 물러났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요즘 포디믹스는 3D프린터가 모두 풀가동이라 너무 덥습니다. 작업실도 신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점점 3D프린터출력이 인기가 올라가면서 바빠지고 있는게 피부로 느껴집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작업한 작업물 중 하나를 잠시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 업체로부터 회의하는 모습을 담은 미니어쳐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위는 3D모델링을 렌더링한 모습 입니다. 대충 이런 느낌으로 완성해주십사~ 하고 포디믹스를 찾은 것 입니다.


우선 포디믹스는 대전에 있는 3D프린터 출력 업체로 20대의 젊은 CEO님을 대표로 사원이 약 4명정도 되는 회사 입니다. 사장님은 이런 3D프린터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죠. 그래서 저와의 인연이 닿게 되었고, 3D프린터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이따금씩 왕래를 하며 이것저것 구경도 하고 있습니다.


우선 3D프린팅을 통해서 모형 및 목업으로 제작을 하고, 하판은 CNC로 재단한 판재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이 디오라마는 그냥 평면에 올리는게 아니라, 벽에 고정하는 제품이어서 모두 피스로 고정을 했습니다.




이렇게 우선 사람을 제외한 책상과 의자 등등의 3D출력이 완료 되었습니다. 깔끔한 도색을 위해 표면처리를 완벽하게 진행합니다.




사람들은 3D프린터로 만들려면 시간과 비용이 재법 들어가기에 협의 후 목각인형으로 대처했습니다. 목각인형에 채색을 진행합니다. 모두 10개 입니다. 관절이 존재하는 목각인형이기에 이리저리 돌려가며 꼼꼼히 밑색을 칠합니다.




이제 채색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 정도만 해도 재법 퀄리티가 뿜어져 나오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직 기본채색이고 이 위에 한번 더 채색을 진행해야 합니다.




나머지 의자와 책상도 모두 도색 완료! 재법 그럴듯한 회의장이 완성되었습니다. 하지만 한번 더 도색에 들어갑니다. 시간이 지나면 미세한 틈새가 생길것을 우려하여 완벽하게 채색하기 위해서죠.




이렇게 한번 더 도색한 책상과 의자의 모습입니다. 어떻습니까? 더욱 더 고급진 원목으로 제작된 것 같지 않나요? 아주 훌륭합니다.




회의에 참여하시는 직원들의 모습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제야 뭔가 각이 잡혔군요. 참고로 의자에 앉혀놓고 피스로 고정시켜놓은 상태 입니다.




마이크와 명판까지 함께 얹혀지니 영락없는 회의실의 모습이 완성 되었습니다. 뭔가 엄숙하고 진정성 있는 회의가 펼쳐지기를 응원합니다. 이렇게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시안대로 논의를 거쳐 완벽하게 3D프린터 출력을 진행합니다. 이제 3D프린터로 디로라마와 피규어 제작은 일도 아닙니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직은 사람 손을 많이 거치게 되는 후가공과 도색 과정이 핵심입니다. 포디믹스는 이러한 제작견적을 가장 합리적으로 제시해 드릴 것 입니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