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기어베스트에서 작은 선물을 또 보내주셨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AMAZFIT) 이라고 하는 스마트밴드 제품이다. 샤오미 스마트밴드는 1세대부터 진작에 사용을 해 왔기에 잘 알고 있다. 받은지 꽤 시간이 지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제서야 후기를 올리는 이유는 다름아닌 앱과의 연동 때문이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Xiaomi Huami AMAZFIT A1603 Smartband


어메이즈핏 제품은 전용 앱이 따로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용앱에서는 신기하게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이 잘 되지 않았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지역이 맞지 않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한달 이상 방치해 두고 있다가, 문득 들었던 생각이, 샤오미 제품이라고 한다면, 분명 미핏 (Mi Fit) 앱에서도 인식하지 않을까 싶었고, 바로 실험으로 옮겼다. 결과는 대 성공! 예전 샤오미 미밴드를 써본 경험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현재 어메이즈핏 앱 사용 후기를 보시면, 연결이 안된다는 이야기가 엄청 많고, 설령 연결이 되었다 하더라도 잦은 오류 때문에 페어링이 끊긴다는 이야기도 많다. 혹시 어메이즈핏 아크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전용 앱 말고 미핏 앱으로 연결하시면 아주 잘 동기화가 될 것이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 A1603 스마트밴드 제품보기


이렇게 생긴 스마트밴드다. 자세한 정보는 위의 링크로 직접 방문하시어 확인하시면 될 것 같다. 예전 미밴드와의 차이점이라면 이제 시계 UI가 추가가 되어 현재시간을 쉽게 알 수 있다. 나머지 심박수 측정 부분, 만보기, 수면 모니터, 알림 설정 등 기능들은 미밴드2와 똑같다. 하나 더 추가된 것은 아무래도 스포츠 컨셉에 맞게 제작되다보니 걷기, 달리기, 스레드밀, 사이클링 등등의 스포츠 전용 측정기능인데 이는 GPS가 탑재되었기에 가능한 부분이다. 때문에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무척 적합한 스마트밴드라고 할 수 있다.




구성품은 간단하다. 어메이즈핏 아크 전용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 스마트밴드 이렇게 세가지 구성이다. 다음은 자세한 사양 설명이다.


브랜드 : 샤오미

블루투스 버전 : 블루투스 4.0

RAM : 128KB

ROM : 8MB

방수 등급 : IP67

블루투스 통화 : 발신자 이름 표시, 전화 통화 알림

메시지 : 메시지 알림

건강 추적자 : 심장 박동 모니터, 만보기, 수면 모니터

전화 찾기 : 예

알람 그룹 : 10

경고 유형 : 진동

기타 기능 : 알람, 블루투스

스크린 : OLED

작동 모드 : 키 누르기

배터리 유형 :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 용량 : 70mAh

충전 시간 : 약 3시간

대기 시간 : 약 20일

케이스 소재 : 알루미늄 + PC

밴드 재질 : TPSiV

운영체제 : Android, IOS

호환OS 버전 : Android 4.4 및 iOS 9.0 이상

사용 가능한 색상 : 블랙

다이얼 크기 : 4.47 x 1.9 x 1.1 cm

밴드 크기 : 24.5 x 1.6 cm

착용 직경 : 15.5 - 23cm

제품 크기 (L x W x H) : 24.50 x 1.90 x 1.10 cm

패키지 크기 (L x W x H) : 13.50 x 7.30 x 5.50 cm

제품 무게 : 0.0200 kg

포장 된 제품 무게 : 0.1160 kg




이 부분에 터치센서가 있다. 터치를 하면 현재시각, 걸음수, 심박수 등등 확인이 가능하다.




충전 케이블은 이렇게 생겼다. 스마트폰 충전 USB 어뎁터에 연결해서 충전하시면 된다. 또는 PC에 연결하셔도 상관 없다.




충전은 이렇게 간편히 진행된다. 자석이 있기 때문에 탁 하고 달라붙어서 충전중에 스스로 떨어질 염려는 없다.




착용샷이다. 현재 동생이 이 제품을 실험삼아 사용하는 중 이다. 동생은 헬스를 즐겨하고 운동을 좋아하므로 평소에 이런 웨이러블 스마트밴드에 관심이 좀 있었다.




앱 연동은 미핏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첫 실행시 제품군을 밴드로 선택하시어 진행하면 된다. 그리고 검색이 진행되는데, 이 때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는 켜두도록 한다.




그러면 이렇게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 A1603 에서도 연결신호를 받아서 이런 아이콘이 뜬다. 이 때 아까 터치버튼 부분을 조심스레 눌러주면 페어링이 완료된다.




연결 완료 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모습이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으니 왠만하면 새 버전이 나오면 바로바로 업데이트를 해 주도록 하자.




미핏 앱에서의 간단한 UI 모습이다. 현재 남은 배터리 잔량, 평균 걸음 수, 총 걸음 KM, 목표활동 프로그램, 화면잠금 해제 설정, 전화알람, 시간알람, 앱 알림, 오래 앉음 경고 등등의 기능들이 들어있다.




앱 알람은 아시겠지만, 설정해놓은 앱으로부터 메세지가 도착하거나 새로운 알림이 발생하면 진동으로 어메이즈핏 아크 스마트밴드에서도 알려주는 기능이다. 이것 때문에 대부분 스마트워치를 사용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오래 앉음 경고는 필자같은 분들을 위한 기능으로 하도 책상에 앉아있거나, 죽은 송장 마냥 활동이 거의 없으면 쫌 일어나서 움직이라고 알려주는 기능이다. 그렇다. 아무리 프리랜서라 할 지라도 운동은 정말 중요한 것! 건강해야 프리랜서 활동도 오랫동안 할 수 있기 때문에... 움직여야 하는데... 참 상당히 귀찮고도 험난한 여정과 같다. 또한 수신전화 알림 기능도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전화가 오면 알려주는 기능이다.




아까 언급했던 운동 부분에 대한 "활동" 카테고리 부분이다. 야외 달리기, 스레드밀, 사이클링, 걷기 등이 있고 이와함께 관련해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목표 활동을 정해서 매일같이 운동하면 참... 좋을텐데... 그게 어렵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알람 기능! 잠꾸러기 분들에게 필수 기능이다.




수면 패턴 분석이다. 이게 무슨 원리로 이런 측정을 하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정확한 것 같다. 취침 시간과 기상 시간이 거의 95% 정도 일치하며, 숙면은 잘 모르겠다. 분명 잘 잤다고 생각하는데 숙면이 생각보다 긴 시간으로 측정되지 않는다. 어쩌면 나 자신도 모르는 잠을 자고 있는게 아닌가라는 생각도 든다.




총 칼로리 소모량과 심박수 측정 UI 부분이다. 이 부분은 특별한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다.




참고로 심박수는 스마트밴드에서 직접 터치버튼으로 측정도 가능하고, 스마트폰 미핏 앱에서도 측정 가능하다.


미밴드2를 잇는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를 사용해본 소감은 가성비 좋은 스마트밴드라는 사실이다. 기본 기능에 충실하고 오래가는 그런 제품이다. 입문용으로 아주 훌륭하니 스마트밴드를 첫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우선 가볍게 이 제품으로 시작하시는것을 추천한다. 끝.


샤오미 어메이즈핏(AMAZFIT) 스마트워치 사용 후기

VOYO V1 VMac MiniPC (보요 미니PC) 사용 후기

샤오미 초음파 전동칫솔 SOOCAS X3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