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디믹스 소식입니다. 대전에서 가장 3D프린터 퀄리티를 높여 출력하는 곳! 바로 포디믹스죠? 이번에는 행사 소식입니다. 이미 지난 소식이긴 한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음을 많은 분들에게 전해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11일이었죠? 음식의 날 이었습니다. 다소 생소한 날이긴 한데요, 이날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대전시의 음식 문화체험 박람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좋은 행사속에 날씨는 우중충 합니다. 그래도 햇살이 쨍쨍 내리쬐서 더운 것 보다는 나은 것 같습니다.
입구에는 각종 부스들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포디믹스도 적절한 위치에 딱! 자리를 잡고, 오늘 방문하실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입니다.
안내를 담당하게 될 직원분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3D출력물에 채색을 할 모형채색물감과 3D프린터, 3D펜도 대기 중 입니다.
직원분께서 미리 테스트 겸 샘플을 하나 제작하고 계십니다.
참새짹짹 하면서 귀여운 유치원 아이들이 포디믹스 부스를 방문했습니다. 이 아이들이 과연 3D프린터에 관심이 있을까요? 아니면 단순히 저 코끼리 모양의 출력물에만 관심이 있는 걸까요? 참고로 말씀 드리자면, 저는 진짜 어렸을때부터 기계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분명 저 중 한 아이는 아마 3D프린터에 관심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되게 열심히 듣네요. 귀여운 것들!
수업 듣는 자세도 완전 굿이네요! 진짜 아이들의 집중력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열심히 듣고, 열심히 칠해주는 아이들을 보면서 저도 순수하게 그리고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코끼리 피규어 입니다. 참으로 색을 곱게도 칠해준 아이들에게 정말 박수를 보냅니다. 처음 해본 체험학습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열정적으로 참여했어요. 또한 사진에는 없지만, 어르신 중 한분은 3D펜을 기가막히게 사용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3D프린팅은 이처럼 연령에 상관 없이 누구라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입니다.
포디믹스까지 방문해주신 권선택 대전시장님 이십니다. 그리고 옆에는 포디믹스 김종민 대표님 이십니다. 두분 모두 인상이 좋으시네요! 3D프린터에 관심이 많으시다고 하십니다. 앞으로도 대전시를 IT의 메카로 꾸준히 지원해주실것을 약속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건 어린이날 때, 마찬가지로 진행했던 3D프린팅 체험 모습입니다.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잔뜩 담은 체험 영상들을 모았습니다. 정말 호기심 어린 눈과 표정으로 적극적으로 3D프린터와 펜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을 보니 정말 포근하고 "나도 어린이들 마음으로 순수하게 살아야겠다." 라는 다짐이 절로 생깁니다. 편하게 한번 시청해 주세요!
확실히 어린이들은 호기심이 왕성합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같이 동행한 보호자 부부님들도 3D펜에 엄청난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가격은 얼마인지, 여기에 들어가는 필라멘트는 종류가 다양한건지, 인체에 해가되지는 않는지 등등 아마 평소 3D프린터에 관심이 좀 있으셨던 분 같으셨습니다. 질문의 디테일이 사뭇 남달랐기 때문이죠.
이날 체험은 직접 3D 출력물을 만듦으로서 아이들의 창작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분야가 바로 3D프린터라는 것을 알리는데 목적이 있었습니다. 창의력이 곧 경쟁력이고, 훌륭한 콘텐츠가 바로 이 수많은 아이들로부터 나온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포디믹스는 다양한 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해서 많은 이들이 3D프린터에 관심을 갖게끔 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소식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