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어베스트에서 이번에 또 리뷰 의뢰를 받아서 진행하게 된 레이싱 전용 게임패드! 바로 레이싱휠 되시겠다. 한번쯤 이런 운전대를 잡고 자동차 게임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해본적이 있다. 그런 생각이 결국 현실로 이루어졌다. PXN-V3Ⅱ 라고 하는 레이싱 휠 제품이며, 이 제품을 이용해서 처음으로 자동차 게임을 해본 경험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PXN-V3II USB 레이싱 휠 For Windows 사용 후기


원래 필자는 아스팔트니 니드 포 스피드니 이런 레이싱 게임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GTA5때 자동차 운전이 그나마 간접적으로 즐긴 레이싱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왜 자동차게임을 별로 즐기지 않느냐면 일단 현실 조작과 거리가 멀기 때문이다. 실제의 운전과 게임상의 운전은 속도가 달라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너무 거리감이 느껴진다. 물론 이 부분은 제어판에 가서 휠 감도 조절을 통해서 어느정도 맞출 수는 있겠지만, 그렇게 하기도 귀찮은데다 세팅을 해 놓으면 게임마다 조금씩 적용값에 대한 반응속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그래서 아예 레이싱 게임을 하지 않는다. 현실에서의 자동차 운전은 재밌게 잘 하는데 이상하게 게임세계에서는 그 재미를 좀처럼 찾기가 쉽지가 않았다.



▲http://www.gearbest.com/game-accessories/pp_636938.html?lkid=10958150


한편으로는 이런 생각도 했었다. 혹시 전용 레이싱 휠 게임패드로 플레이를 하면, 자동차게임이 좀 더 실감나고 재밌을까? 하고 말이다. 그래서 때마침 기어베스트에서 이런 제품 리뷰 요청이 왔고, 바로 응했다. 제품이 도착했고, 생각보다 박스는 컸다.




구성품은 이렇게 들어있다. 레이싱휠 본체 하나와 책상에 고정하는 핀, 그리고 발로 밟는 악셀과 브레이크 패드, 설치CD가 들어 있다.




악셀 패드는 바닥면에 이렇게 추가로 확장하는 전용 발판이 접혀 있다. 고무 흡착면이 더 늘어나기 때문에 견고하게 바닥에 고정시킬 수 있다.




악셀 패드는 이렇게 본체와 연결할 수 있다. 예전 90년대까지 있던 전화선과 같은 방식의 타입이다.




PXN-V3Ⅱ 제품은 자체적으로 고무 흡착판이 있긴 하지만 거친 레이스를 위해서는 올려놓을 책상에 완벽히 고정시킬 필요가 있다. 그래서 이런 고정장치가 별도로 들어 있다. 이걸 이용해서 필자도 한번 컴퓨터 책상에 올려놓고 고정을 시켜보려고 한다.




보시면 이렇게 고정할 수 있다. 전용 볼트로 단단히 조여서 꽉 고정시킬 수 있다. 너무 단단히 고정시키면 파손의 우려가 있으니 적당히 고정시켜주자.




필자가 사용하는 컴퓨터 OS는 윈도우10 레드스톤2 버전이다. USB에 연결하니까 자동으로 인식했다. PXN-V3Ⅱ의 장점을 잠시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연결 방식 : X-입력 및 D-입력 (듀얼 연결)

-인텔리전트 듀얼 코어, 플러그 앤 플레이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연결 됨

-독립적인 수동 브레이크 및 변속기

-PC 게임 및 온라인 게임 완벽 지원

-듀얼 모터 진동

-시뮬레이션 페달 : 실제 주행 느낌을 유저에게 전달

-180도 스티어링 (좌 90도 / 우 90도) : 쉬운 주행

-장치를 고정하기 위한 U 자형 클립이 들어있음


조작 방법도 쉽고, 연결도 바로 인식되서 쉬웠다. 참고로 듀얼 연결 방식 설정을 바꾸려면 운전대 앞에 있는 MODE 버튼을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X인풋과 D인풋 연결 방식이 바뀐다.




실제로 동생이 PXN-V3Ⅱ 레이싱휠 게임패드로 니드 포 스피드 : 모스트 원티드2를 플레이 하는 영상이다. 운전을 조또 못해서 문제지, 장치는 정상작동함을 알 수 있다. 생각보다 현장감도 생기고 플레이 하는 맛이 난다. 그래서 전용 게임패드들이 자꾸 개발되는 모양이다.




필자가 가지고 있는 게임패드는 이것 뿐만 아니라 무선 게임패드도 하나 있는데, 게임에서 플레이 하려 하니까 이 게임패드와 중복되서 그런지 작동을 하지 않았다. 그래서 무선 게임패드 동글이를 제거 후 사용해보니 바로 인식이 되었다. 혹시 이 제품을 구매하시게 되는 경우, 이런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작동이 안 된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다른 게임패드가 연결되어 있다면 제거 후 사용해보자.


휠 앞면에 보통 게임패드이 있는 A,B,X,Y 버튼이 존재하고 RT, RB, LT, LB 버튼도 다 있으니 조작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것으로 생각된다. 레이싱을 좋아하시는 분들, 자동차 게임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하나쯤은 있어도 괜찮은 레이싱 휠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이어서 구매하는데 있어서 걸림돌은 특별이 없을 것 같다. 끝.


샤오미 미 스케일2 (체지방 체중계) 스마트폰 앱 동기화 후기

10만원대 LED 빔프로젝터 : Excelvan CL720D 후기

샤오미 USB-C 타입 소음제거 이어폰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