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Fastboot의 매인 테마색상이라고 할 수 있는 짙은 회색에 가까운 상단바 색상을 변경해보자. 예전부터 해야지 해야지 생각해오다가 이제서야 실천하게 된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Fastboot을 쓰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니 이 부분은 어쩌면 개인의 개성을 드러내는 필수 과정이 될 지도 모르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상단바 색상 변경하기 (블로그 하단부분 포함)


일단 Fastboot이 필자가 제작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렇지 않고, 제작자님은 Readiz님 이다. 닉네임을 클릭하면 제작자님 블로그로 들어가게 된다. 이 분의 목표는 많은 티스토리 유저분들이 부디 좋은 스킨을 사용하기를 원하시는데, 자신이 제작한 Fastboot 스킨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으시다. 그 뜻을 필자가 조금이나마 실현시켜드리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분명 제작자님도 좋아하실것이라고 생각한다. 바쁘신건지 블로그가 전혀 현재 업데이트가 되고 있지 않다. 어서 빨리 돌아오셨으면 하는 바램이다.




Fastboot의 오리지널 상단바 색상 코드는 434A54 이다. 코드 찾는 방법은 요소 검사를 활용하거나 픽픽캡처에 있는 팔레트 기능을 활용하여 색상 코드를 알아보는 방법이 있다.


티스토리 스킨 원하는 위치 수정할때 익스플로러 요소검사 이용하기




그리고 이게 얼마 전 색상을 변경한 필자의 Fastboot 상단바다. 살짝 녹색기운이 돌고있다.




상단바도 마찬가지로, 위에는 동생의 블로그이고, 바로 그 아래가 필자의 블로그 하단 부분의 색상이다. 어디를 수정하면 좋을까?




방법은 무척 쉽다. 색상 코드를 알아내면 바로 수정이 가능하다.




코드를 알았으니 이제 HTML/CSS 편집으로 간다.




HTML이 아닌 CSS 부분에서 오리지널 색상코드인 434A54를 검색해본다. 그러면 이렇게 4개가 한 화면에 들어오는 태그 부분이 검색된다. 저 코드를 원하는 색상 코드로 변경만 해주면 된다. 아주 쉬운 방법으로 얼마든지 색상을 변경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Fastboot 제일 하단은 보통 HTML에서는 footer 라고 불리운다. 발 이라는 뜻으로 가장 아래라는 의미이다. CSS에서 footer 라고 검색하면 저기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의 코드가 검색이 될 것이다. 그러면 밑줄 친 부분의 색상코드를 원하는 색상으로만 변경해주면 된다. 지금 위의 스크린샷은 필자가 적용시킨 새로운 색상코드이고, 오리지널은 위의 색상코드와 같은 434a54 라고 적혀있을 것이다. 이처럼 어렵지 않게 상단바와 하단의 색상을 원하는 색으로 변경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끝.


Fastboot 본문 글 시작 위치와 상단 애드센스 위치가 달라지는 현상 해결하기

티스토리 Posted by 삭제(숨기기,없애기) 방법

Fastboot 본문 제목(폰트) 글씨 크기 변경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