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걸 이제서야 작성한다. 미세먼지가 정말 심했던 지지난주! 필자는 덕분에 이비인후과에 가야만했고... 코에서는 재체기와 콧물이 멈출줄을 몰랐다.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재법 미세먼지를 잘 걸러준다는 샤오미 마스크를 주문했고 실제로 사용해보니 상당히 훌륭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샤오미 미세먼지 마스크 후기


아무래도 샤오미 마스크가 중국분들을 겨냥해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확실히 미세먼지를 제대로 걸러주긴 하는 모양이다. 우리나라는 중국에 비하면 정말 애교수준의 미세먼지 농도라고 하지 않은가? 실제로 그러하다. 중국은 황사와 미세먼지가 어찌나 심한지 마치 인터스텔라에 나오는 먼지폭풍같은 느낌이다.


타겟층이 확실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샤오미 마스크에 대한 인기가 꽤 많다. 미세먼지를 그나마 제대로 막아줄 수 있는 제품이 샤오미라고 하는 소문이 많았다. 실제로 그런 글들 덕분에 결국 필자도 구매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였다.



▲http://www.gearbest.com/cycling-clothings/pp_584400.html?lkid=10784900


국내에서도 대행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혹시 기어베스트에도 있을까 싶어서 알아보니 바로 이렇게 상품이 존재했다. 가격도 비싸지 않았기 때문에 바로 결재를 진행하고 도착하기를 손꼽아 기다렸다. 그리고 마침내, 저 멀리 바다를 건너 이렇게 샤오미 마스크가 도착을 했다.




박스를 오픈하니까 마스크 본체 하나와 안쪽에 장착하는 필터가 두개가 들어있다. 보통 하나를 한달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국내에서는 한달정도면 된다. 이제 미세먼지도 거의 끝물이고 하니까 필터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다시 구매하면 될 것 같다.




귀에 거는 끈 부분은 이렇게 고리가 있어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타이트하게 착용할건지, 느슨하게 착용할건지를 정할 수 있다.




중국어로 뭐라뭐라 써있고, 올바른 착용법이 그림으로 나와있다.




필터는 안쪽에 보면 이렇게 돌출된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 맞게 걸 수 있다.




양쪽으로 이렇게 걸어주면 끝이다.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실리콘으로 주위에 막이 이중으로 달려있는데 여기를 좀 벌려서 얼굴을 감싸도록 해줘야 마스크 착용시 떠있는 부분의 틈을 막아준다. 막지 못하면 제 아무리 성능 좋은 마스크라도 다 소용없다. 틈으로 공기가 잔뜩 들어오니 말이다.




착용샷이다. 모탈컴뱃 같다. 일반 마스크보다는 간지가 있어 보이지만 생각보다 너무 돌출되기 때문에 측면에서 볼 때에는 마치 보잉747기 머리 부분같다.




위에서 본 모습. 필자는 안경을 착용한다. 놀랍게도 김서림이 거의 없다. 국내용 미세먼지 마스크랑은 확실히 다른 느낌이다. 저기 실리콘 부분이 꼼꼼히 감싸주고 있다. 이제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항상 샤오미 마스크를 착용해서 외출하도록 하겠다. 내 건강은 소중하니까! 끝.


샤오미 미지아 자동차 공기청정기 Car Air Cleaner 후기 리뷰

인체에 무해한 여름철 모기잡이! QM MBOX 모스키토 킬러!

고프로만큼 좋은 액션캠 추천! 엘레캠! ELE Explorer 4K WiFi Action Camera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