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음악매니아 시라면 아마 차안에서도 음악을 많이 들으실텐데, 혹시 여러분의 차는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있는가? 필자가 가지고 있는 차량은 레조 차량으로 블루투스 따위 없는 옛날 차량이다. 따라서 스마트폰에 있는 MP3 음원들 혹은 유튜브를 볼 때는 그냥 스마트폰 스피커를 크게 키워서 듣거나, USB에 넣고 차량용 무선카팩을 이용해서 듣곤 했다.

 

하지만 이제 그럴필요 없다. 이 기기 하나면, 당신의 차도 엄연한 블루투스 지원 차량이 될 것이다! 샤오미에서 출시한 RoidMi 라고 하는 차량용 블루투스 충전기 아답터다. 기어베스트에서 현재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길래 잽싸게 주문해서 테스트 해 본 결과! 차량용 스피커를 이용해서 고음질이 그대로 전달이 되어 무척이나 깨끗하고 짱짱한 음질을 고스란히 귀에 전달받을 수 있다. 필자는 막귀에 속하지만, 확실히 예전에 쓰던 무선카팩에 비해서 훨씬 깔끔하고 좋다는 것을 한번에 알아차릴 수 있었다.

 

샤오미에서는 생각보다 다양한 제품군 라인업이 존재한다. 그 중 하나인 RoidMi는 차량용 블루투스 무선카팩도 가능함과 동시에 충전기 아답터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아주 기특한 아이템이다. 앞서 언급했듯,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 차량운전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너무너무 강추하는 HOT 제품이다.

 

제품 구성은 심플하다. 본체 한개와 사용 설명서 한개가 들어있다. 한글설명은 없다.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 자동차의 담배를 태우기 위해서 불(?)을 붙이는 시거잭 부분에 연결하면 된다. 

 

USB 부분에 QR코드가 있다. 여기를 스마트폰에서 QR코드 인식앱을 통해서 인식하게 되면 RoidMi Driver 라고 하는 전용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장치를 사용하기 위한 필수 앱이므로 꼭 다운받도록 하자.

 

보시는바와 같이 스마트폰 혹은 기타 장치에 충전을 할 수 있다. 5V / 2.1A 다.

 

이제부터 테스트 게시! 자동차에 먼저 연결을 하자. 연결하면 이렇게 초록색 비스무리한 불빛이 깜박거릴 것이다. 현재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자동 진입한 상태다. 이제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주면 된다. 제대로 연결이 되면 깜박이던 LED가 더이상 깜박이지 않고, 사진처럼 계속 점등되어 있다.

 

아까 언급한 Doidmi Driver 라고 하는 앱으로 연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이 앱에서는 무선카팩의 필수라 할 수 있는 주파수를 설정하는게 가장 큰 목적이다. 블루투스는 그냥 일반적인 연견방법으로 얼마든지 연결 가능하다. 앱은 오로지 주파수 설정의 목적에서 이용하는 것이라고 해석하면 되시겠다.

 

 

그러면, 필자가 직접 촬영한 영상을 통해서 어떻게 연결하는지, 사용법을 한번 살펴보자. 그리고 영상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은 실제 Roidme를 통해서 연결 후, 자동차 스피커를 통해서 들리는 실제 소리다.

 

음질에 손실이 거의 없어서 정말 자동차 스피커의 쿵짝쿵짝한 음질로 귀가 즐겁다. 기존에 사용해오던 무선카팩은 바로 제거해 버렸다. 이제 귀찮게 USB에 옮기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바로 연결해서 음악을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앱에서의 연결은 무척 쉽다. 여기까지는 블루투스 연결을 위한 가이드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이렇게 블루투스에 검색이 되는데 한자로 장치이름이 나온다. 터치해서 바로 연결시켜주자.

 

 

앱에서는 연결 성공이라고 나오며, 바로 주파수를 확인하고 자동차의 라디오 주파수를 똑같이 맞춰준다.

 

여기에서는 음악과 관련된 스타트 기본 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주파수를 원하는대로 임의 설정할 수 있다.

 

샤오미 ROIDMI 자동차(차량용) 블루투스 무선카팩 겸 충전기 아답터는 기대 이상이다. 엄청난 고퀄리티 사운드를 그대로 전송해주며 충전 또한 편리하다. 아직 장만하시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정말 추천하고 싶은 기기다. 아래에 좌표를 남겼으니 관심이 있다면 한번 자세히 알아보길 바란다. 끝.

 

샤오미 ROIDMI 자동차(차량용) 블루투스 무선선카팩 겸 충전기 아답터

 

US $18.9 5% OFF|Original ROIDMI 3S Bluetooth Handfree 5V 3.8A Car Charger Music Player FM transmitters iOS/Android App|xiaomi r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