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7으로 다시 다운그레이드 한지 이틀째이다. 와콤 타블렛 설정 방법을 윈도우10에서만 제대로 해봤지, 윈도우7에서는 제대로 해본적이 없다. 그래서 다시 구글링을 통해서 방법을 조사하여 무사히 적용시켰다. 다행히 레지스트리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없었기에 쉽게 적용할 수 있었다.


윈도우7으로 다시 다운그레이드를 하시고 와콤 타블렛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이 과정은 필수가 될 것이기 때문에, 이 글을 반드시 정독하시고 꼭 적용시키기를 권장한다. 딜레이 없는 타블렛 사용만이 훌륭한 그림으로 거듭날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윈도우7 와콤 타블렛 딜레이 물결 현상 없애기 방법


세가지 방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이 세가지 모두 적용시켜야 한다. 하나하나 스크린샷을 해두었으니, 순차적으로 적용시켜 보자.




우선 제어판으로 가서 보기모드를 작은아이콘으로 보이게 하고, 관리도구로 들어간다.




서비스로 들어간다.




아래로 쭈욱 내려가보면 Tablet PC Input Service 라는 항목이 있다. 찾아서 더블클릭해서 들어간다.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 으로 바꿔주면 우선 1단계 완료이다. 다음 2단계로 들어간다.




제어판에서 펜 및 터치 항목으로 들어간다.




옵션차잉 나오면 누르고 있기 항목을 선택후, 설정으로 들어간다.




오른쪽 클릭과 같은 기능으로 누르고 있기를 사용 체크 해제 후 확인을 누른다.




그리고 긋기 항목에서 긋기를 사용하여 일반 동작을 빠르고 쉽게 수행 체크를 해제하고, 밑에 있는 알림 영역에 긋기 아이콘 표시도 풀어준다. 여기까지 이제 2단계 완료이다. 이제 마지막 과정이다.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gpedit.msc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실행한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나온다. 컴퓨터구성 > 관리템플릿 > Windows구성요소 > Tablet PC > 커서 로 들어가면, 펜 피드백 사용 안 함 항목이 나온다. 더블클릭해서 들어간다.




옵션창이 뜨면, 사용 안 함 으로 맞춰놓고 확인을 눌러 적용시킨다.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으니 바로 적용이 되었겠지만 확실한 적용을 위해서 재부팅을 하고 한번 테스트 해보자. 조금 쾌적화고 원활한 와콤 타블렛 환경으로 바뀌었을 것이다. 이제 딜레이 없고 물결현상 없는 타블렛을 사용하도록 하자. 끝.


윈도우10 와콤 타블렛 물결 표시 없애기

윈도우7 타블렛 사용시 입력판 안보이게 하기 (숨기기,제거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