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문인식이 가능한 스마트폰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금융권에서도 보안이 확실하면서 간편한 방법인 지문인식을 통한 계좌이체가 가능하게 되었다. 필자의 주거래은행인 KEB하나은행 에서도 이제 지문이체가 가능하다.


그러면 지문등록과 지문을 통한 이체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처음 시도하시는 경우라면 이게 좀 햇갈리는 부분이 있는데, 의외로 간단한 문제였다. 지문등록까지는 쉬운데, 대체 지문을 통한 이체는 어디서 해야 하는건지 궁금하시다면 정독해 주시면 되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하나은행 지문인증(인식) 등록 및 지문이체 방법



우선 로그인을 먼저 한다. 그리고 메인화면의 오른쪽 상단 메뉴버튼을 터치한다.




카테고리 중에서 지문인증 관리 부분을 터치한다. 참고로 바로 위에는 홍체인식 부분이다. 하지만... 갤럭시노트7을 쓰시는 분들은 이제 많지가 않다. 소수정예만 필자처럼 끝까지 갤럭시노트7을 쓰고 있다.




지문등록을 진행하도록 한다.




지문등록/재등록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안내메세지가 나온다. 동의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1Q 통합인증 앱을 설치해야 한다는 안내메세지가 나온다. 확인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한다.




다음은 본인인증으로 넘어간다. 휴대폰을 통한 인증 과정이 진행된다.




문자로 발송된 인증번호와 그 밑에 OTP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지문등록 과정으로 넘어간다.




지문등록실행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지문등록 진행 절차가 진행되고 모두 완료되면 이렇게 지문등록완료 안내창이 뜬다. 이제 모든 것이 끝났다. 여기까지는 쉽다.


문제는 지문인식을 통한 이체 방법이었다. 메뉴 어디를 봐도 지문이체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항목이 없었기 때문이다. 혹시 로그인 방법을 공인인증서가 아닌 다른걸로 하는게 있나? 싶어서 다시 로그인을 하는 부분으로 가 보았다.




역시 그랬다. 지문인식으로 이체를 하려면 로그인도 지문인식을 통한 로그인을 해야 한다. 최초 로그인 화면 중, 공인인증서 / 홍체인식 / 지문인증 방법이 있는데, 당연히 이 중에서 지문인증으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 그래야 계좌 이체시 편리한 지문인식으로 가능해진다. 참고로, OTP번호는 여전히 입력해야만 한다. 끝.


농협인터넷뱅킹 접속후 타사OTP 등록 절차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으로 보내기

국내 은행 SWIFT Code (코드) 알아보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