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즘 포켓몬고에 푸욱 빠져있는 필자이다. 다행인지 불행인지는 모르겠지만, 동네에 포켓스톱도 딱 하나이고, 조금 멀리 나가야 겨우 몬스터볼을 리필 할 수 있는 지역이다. 게다가 포켓몬은 왜이렇게 나오지 않는지... 나와봐야 잉어킹!


오늘 마음을 굳게 먹고 충남대를 한번 순찰했다. 역시 대학가 근처는 성지이다. 여기에서 슬리프를 잡았다. 그리고 피죤투로 진화도 시켰다. 그러면 포켓몬을 어떻게 진화시키고, 어떻게 강화를 시키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포켓몬 진화 강화 방법 (별의모래 사탕 얻기)



우선 진화나 강화나 필요한 요소는 두가지이다. 별의모래 그리고 사탕이 필요하다. 별의모래는 모든 포켓몬의 공통 요소이며, 사탕은 포켓몬의 종에 따라 나뉜다.


별의모래를 얻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 이다.


1. 야생 포켓몬 잡기

2. 알에서 포켓몬 부화

3. 체육관 점령하고 샵에서 보상


그리고 사탕은 잡은 포켓몬의 종에 대한 사탕을 얻게 된다. 구체적으로 다시 설명을 들어가 보겠다. 우선 화면상의 몬스터볼을 터치하자.




이렇게 메뉴가 나온다. 왼쪽의 포켓몬을 터치한다.




지금까지 포획한 포켓몬이 나열되었을 것이다. 여기서 필자는 이브이를 한번 진화시키려 한다. 진화에는 방금 언급했듯, 별의모래와 이브이의 사탕이 필요하다. 바로 이 사탕이 포켓몬마다 다르다. 그리고 진화 라인업이 있다. 이브이의 진화는 샤미드 / 쥬피선더 / 부스터로 진화를 할 수 있다. 랜덤으로 진화된다.


그리고 저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진화시에 이브이의 사탕이 25개가 필요하다. 보통 플레이를 하시다 보면 초반 진화시에는 별의모래는 남아도는데 사탕이 부족할 것이다.


사탕을 얻는 방법은 진화시키고자 하는 포켓몬을 잡으면 보통 3개씩 주며, 이미 포획한 해당 포켓몬을 박사님에게 보내면 한개씩 준다. 이 방법은 뒤에 더 자세히 소개하겠다.




이렇게 야생 이브이를 더 잡거나, 박사님께 이미 잡은 이브이를 보내서 사탕을 얻고, 이제 진화시 필요한 25개를 충족했으니 한번 진화를 터치해서 변신시켜보자.




당연히 예쓰!




호이도이호! 변신!




쥬피썬더가 되었다. 나이스! 이제부터 강화만 할 수 있다.


강화하는 방법도 같다고 볼 수 있다. 별의모래와 이브이의 사탕이 위에 나와있는 만큼 소모가 되며, 강화를 한단계씩 늘릴수록 별의모래 소모량이 늘어난다.




이번에는 구구를 한번 진화시켜 보려고 한다. 구구의 사탕을 좀 더 모아야 한다. 포획해서도 늘어나지만, 이번엔 아까 설명했던 박사님에게 보내는 방법으로 얻어보겠다.




해당 포켓몬의 오른쪽 하단 메뉴를 터치하면 이렇게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우선 포켓몬을 조사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기왕이면 성능이 후진 포켓몬을 박사님께 보내야 하기 때문이다.




CP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게 아니다. 이렇게 감정을 받으면 다양한 결과가 나온다. 지금 이 구구는 아주 좋은 구구라고 한다.




얘는 별로네... 얘를 박사님께 보내고 사탕으로 교환받자.




박사님께 보내기를 터치한다.




YES를 터치하면 이제 영원한 이별이다.




그러면 이렇게 해당 사탕을 하나 얻게 된다. 이런식으로 사탕을 늘려준다.




또한 파트너를 등록함으로써 이동한 길이만큼 사탕을 주기도 한다. 프로필을 눌러보자.




여기서 오른쪽 하단의 메뉴를 터치한다.




파트너 포켓몬이라는 메뉴가 보인다. 들어가보자.




같이 동행하고 싶은 포켓몬을 선택하자. 그리고 같이 이동을 하다 보면 어느덧 걸은 거리에 따른 사탕을 얻을 수 있다. 포켓몬에 따라 거리 보상이 다르다. 지금 마그마 같은 경우는 5km 마다 사탕을 얻을 수 있지만, 잉어킹 경우는 1km 이다. 변경하고자 한다면 오른쪽 하단의 화살표를 터치해서 다른 포켓몬으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거리가 초기화 된다.




결국 남아도는 구구를 활용하여 피죤투를 얻게 되었다. 피카츄, 라이츄, 파이리, 꼬부기, 버터풀, 야도란, 피죤투, 또가스~! 서로생긴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 맞아! 의 가사 중에서 피죤투를 얻게 되었다. 넘나 뿌듯한 것!


포켓몬 진화의 키포인트는 바로 재료이다. 어쩌면 당연한 것인데, 재료 모으기가 쉽지많은 않다. 때문에 초반에 너무 진화에 목메일 필요는 없다. 나중에 고랩으로 갈 수록 재료는 많이 들어간다. 최대한 아껴두도록 하자. 끝.


포켓몬고(Go) 희귀몬 찾기 ▶ 포켓몬 실시간 탐색기 (PokeTrack 사용법)

포켓몬고(Go) 포켓몬 등급 알아보기 (IV Go 사용법)

포켓몬고(Go) 포켓몬 잘 잡는법 (포켓볼 몬스터볼 잘던지는 방법)

포켓몬고(Go) 공짜로(무료) 포켓볼(몬스터볼) 얻는(획득) 방법

포켓몬고 피카츄 초반에 얻는법 (잡는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