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꾸준하게 블로그를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중이다. 그 중에서 모바일에서의 검색량은 압도적으로 많은데, 과연 광고가 제대로 나올지에 대해서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다. 왜냐하면 어떻게든 애드센스를 극대화 시키면 좋기 때문이다.


기왕에 쓰는 글! 도움이 되게 쓰는것도 좋지만 그에 따른 보상이라고 해야 좋을까? 어떤 게임이든 퀘스트를 수행하면 보상이 따르는 법이다. 스스로 그 보상을 좀 많이 받을 수 있게끔 노력하는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커스터마이징 모바일 화면에서 본문을 넓게 만들기


그러면 모바일화면에서 어디를 줄이면 좋을까? 상단 시작하는 부분, 즉! 모바일에서의 상단 우측 애드센스가 좀 더 본문을 가리지 않고, 크기를 유지하게 하는 것이 아무래도 좋겠다는 생각이다. 그러면 현재 모바일 화면에서 보여지는 "Post by 친절한효자손" 이라는 문구와, 그 밑에 나오는 카테고리 관련 아이콘들을 없애버리고 싶다.


해당 방법은 이렇게 진행하면 된다.




이제 다들 아실 것이다. 티스토리의 세부 설정은 모두 HTML/CSS 편집에 가서 진행한다는 사실을 말이다.




HTML 부문에서 Ctrl+F를 눌러서 [포스트의 본문 시작] 이라고 검색하면 주석이 한 문장 검색된다.




그리고 이제 hidden-xs 를 세군데 추가해 주도록 한다. 위의 부분에 추가하면 된다. 이렇게 해서 저장을 눌러주면 이제 모바일의 본문이 세로로 훨씬 높아진다.




왼쪽이 적용 전이고, 오른쪽이 적용 후의 모바일 화면에서의 모습이다. 확실히 차이가 생긴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아무래도 처음 모바일 화면에서 본문 내용이 훨씬 많이 보이기 때문에 애드센스 위반으로부터의 위협에서 조금이나마 세이프를 할 수 있다. 끝.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FastBoot 본문 오른쪽(우측) 상단 애드센스 넣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