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열심히 꾸려나가고 있는 친절한효자손 이라고 합니다. 이 페이지는 TMI 페이지로 저란 사람에 대해 소개하는 글 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읽어주시고 너따위 별로 궁금하지가 않구나 싶으시면 과감히 다른 본문들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친절한효자손 의미

저는 한국의 지극히 평범한 30대 남성 입니다. 친절한효자손은 친절한 + 효자손 합성어 입니다. 효자손이라는 도구는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아주 고마운 아이템 입니다. 여기에 친절한 이라는 형용사를 붙임으로써 친절하게 긁어주는 의미에서 친절한효자손 이라고 닉네임(에디터명)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유독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항상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도 왕성하다보니 그 습관이 오늘날 그대로 블로그에 녹아들게 된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런 저의 취미가 도드라지게 보여질 수 있는 그런 블로그를 갖고 싶었습니다. 그리하여 이곳 티스토리는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라는 이름으로 짓게 되었습니다.


친절한효자손 TMI

-이름 : 유길용

-성별 : 남성

-키 : 179cm

-몸무게 : 85kg

-태어난해 : 1983년

-사는곳 : 대전

-에디터명 : 친절한효자손 (띄어쓰기 없음)

-블로그명 :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

-취미 : 그리기, 만들기, 컴퓨터조립, 티스토리 편집(웹코딩) 등

-좋아하는 장소 : 다이소

-좋아하는 음식 : 치킨

-경력 : 삼성전자서비스센터 PC/노트북 엔지니어

-업적 : "친절한효자손의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 집필

-도전과제 : 몸무게 줄이기, 건강해지기, 웹툰 작업 (넷웍마의 추억)


곰 캐릭터의 유래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표 캐릭터, 곰 마크!

왜 캐릭터가 곰인가에 대한 질문을 해주신 분들도 몇 분 계셨습니다. 캐릭터를 곰으로 선택한 이유는 상당히 단순합니다. 20대까지는 완전 깡마른 몸이었습니다. 거의 뼈만 앙상했었죠. 그때 당시 몸무게가 58kg 정도 였습니다. 키는 그대로구요. 얼마나 말랐는지 짐작이 되실겁니다. 그런데 군대 다녀오고 기초대사량이 급격히 떨어짐과 동시에 살이 찌기 시작합니다. 오랜만에 본 친구가 "야, 너 이제 완전 곰 같다!" 고 해서, 그때부터 곰을 트레이드마크로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때는 곰 같다는 소리가 왜 그렇게 기분이 좋았던건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살 빼는 중...)


블로그와의 인연

블로그를 처음 접하게 된 시기는 대략 2011년 쯤 됩니다. 그때당시 퍼XX드림이라고 하는 재택부업이 한창 인기몰이를 하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때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계속 블로그를 해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N사 블로그를 시작으로 중간에 한번 실수를 하는 바람에 망해버리고 절망감을 잠시 맛보다가 티스토리라고 하는 플랫폼을 알고 이쪽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넘어오는 과정이 쉽지많은 않았습니다. 과거 블로그를 버린다는게 생각보다 어렵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집착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 집착을 버리는데 큰 마음을 먹었고 과감히 티스토리로 재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는 2015년 4월 부터 시작을 해왔고 지금까지 나름 정성을 들여 관리를 하고 있는데 그래도 괜찮은 방문자수와 괜찮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되고 있어서 저에게는 정말 효자노릇을 하고 있는 중요한 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티스토리 관련 과외/강좌/교육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앞으로도 평생을 블로그에 매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세계여행을 해보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돈과 시간, 체력 이 세가지를 잘 적립해놔야 합니다. 어려운 도전과제지만 인간이 지구에 한 번 태어난 이상, 내 행성 내 맘대로 못 돌아다니다 죽으면 얼마나 억울하겠습니까? 그래서 해보려고요. 물론 그 순간에도 아마 티스토리는 끝까지 해나가고 있을 겁니다. 그러면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사랑해 주시고, 아껴 주시고, 자주 찾아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