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의 퀄리티를 올리기 위해서 시각적인 부분에서도 개선하기 위해 노력중이며, 더불어 카테고리의 퀄리티도 올리기 위해서 지금 이순간에도 이렇게 불철주야 노력을 하고 있는 중이다. 한동안 블로그 설정 덕질을 멈추었다가 다시 살짝 관심을 가지고 여기저기 돌아다녀보니, 역시 새로운 기술을 터득하게 되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카테고리 마우스 오버시 배경색 변경하기


현재 Fastboot 스킨에 보면 카테고리 부분에만 마우스 오버시에 배경색상이 변하지 않는데, 이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한번 변화를 주려고 한다. 단순하다. 마우스 오버시에 변화를 주면 되는 것이다.


카테고리 관련 CSS 스타일 코드만 수정해 주면 될 것 같아서 검색해보니 해당 부분을 수정한 블로거분께서 마침 계셨기에 손쉽게 변경할 수 있었다. 하지만 설명이 초보자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부부이 있기에, 다시한번 필자가 가공해서 설명을 드리려 한다.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간다.




첨부파일

Fastboot 카테고리 선택 배경색.txt


CSS 부분에서 Ctrl + F를 눌러서 category를 검색하면 주석이 검색되고, 그 아래 부분에 저 위에 빨간 부분으로 체크된 코드를 추가해주면 된다. 그리고 분홍색 박스 부분에 색상코드를 집어넣으면 끝이다. 코드는 첨부파일을 참고하면 되겠다.


[HTML 기초] 기초 태그를 이용해 웹페이지 색상변경 및 글씨꾸미기

Fastboot 타이틀제목 기본 색상 변경




그러면 보시는 것처럼 Fastboot 카테고리에서 마우스를 오버하게되면 이렇게 배경색이 변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끝.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