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를 열심히 연구하며 오늘도 불철주야 노력하는 당신을 응원하며 필자도 힘내보도록 하겠다. 이번에는 티스토리 기본 기능인데 아주 멍청하게도 이제서야 알게 된 매우 유익한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자. 바로 "이전 글 넣기" 기능이다. 애드센스 수익의 극대화 효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능으로 분명 요긴하게 쓰일 날이 반드시 찾아온다. 티스토리 사용자 분들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한다.


티스토리 이전 글 넣기 (관련글) 사용 방법

이전 글 넣기는 그러면 어떨 때 사용이 되어지는 것인지 궁금할 것이다. 그 전에, 대체 이전 글 넣기가 뭔가..? 싶기도 한데,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글 중간중간 지금까지 자신이 쓴 글을 링크를 거는 "관련글" 을 티스토리의 기본 기능을 통해 넣는 것이다. 지금 이 글과 연관이 되는 글을 본문에다가 편리하게 심는 기능이 바로 이전 글 넣기 라는 기능이다. 수동으로 글 쓰고 URL을 눌러 링크걸고 하는 방법도 있지만, 편리하게 이 기능 하나면 관련글들을 순식간에 열개고 백개고 넣을 수 있다.


이런식으로 글 중간중간 지금 쓰는 내용과 관련된 글을 자동으로 넣는 기능이 바로 "이전 글 넣기" 기능이다.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자.


우선 플러그인으로 간다. 관리자 화면으로 가면 보일 것이다.



플러그인 메뉴 중에 이전 글 링크 삽입 이라고 하는 플러그인이 보일 것이다. 선택을 하면 이렇게 삽입 형태와 출력 개수를 설정할 수 있다. 날짜와 카테고리를 같이 나오게 하려면 제일 아래것으로 선택하면 되며, 그냥 나는 제목만 나오게 하고 싶다면 없음으로 하면 되겠다. 취향대로 선택하라.


그리고 기본 출력 개수는 30개이다. 변경하고 싶다면 원하는 숫자를 넣으면 된다. 다 완료되면 저장을 눌러 설정을 저장하도록 한다.


이제 글을 쓸 때, 오른쪽 하단에 보면 플러그인 항목이 보이고, 해당 부분을 자세히 보면 이렇게 이전 글 넣기 항목이 생겨난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번 클릭해보자.


그러면 이렇게 지금까지 자신이 쓴 글들의 전체 목록이 나오며 검색을 통해 원하는 글을 추가적으로 관련글로 쉽게 등록할 수 있다. 현재 이 글 제일 아래에 추가로 넣은 것처럼 말이다. 잘 응용하면 무척이나 유용하고 편리하며, 서두에서 언급했듯 블로그의 체류 시간을 늘려줌으로 인해 블로그 지수도 높이고 애드센스 수익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