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전지역 소식을 전하는 IT기자단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이번주에도 3D프린팅 회사를 방문하였습니다. 바로 포디믹스 입니다. 여기오면 3D프린터가 종류별로 있어서 구경도 하고, 실제로 오브젝트가 출력되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참 저는 재밌게 지켜보다가 가는 곳이곤 합니다.


최근에 하나 더 작업을 했더군요. 저번에 전기자동차 시연 모델링을 한국전력과 손잡고 제작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그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퀄리티가 훨씬 더 좋게 제작되었습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3D프린팅 출력 후가공에서 목업까지 완벽하게 끝내요!



미래자원 중 중요하게 사용될 전기! 전기자동차는 지금도 각광받는 분야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쓰임새가 크지 않아서 조금 주춤하고 있지만, 분명히 미래의 언젠가부터는 전기자동차가 분명 대세가 될 것이 분명합니다. 지금은 유선으로 충전하는 방식이지만, 이제 무선으로 특정 지역으로만 올라가면 무선 장치를 통한 차량무선충전이 곧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부분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현하고, 실제 모델을 제작하여 시각화 함으로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제작이 될 3D모델링 입니다. 포디믹스에서는 이렇게 상담을 통해 주문이 들어가기전 모델링을 먼저 구축하여 주문자로 하여금 시각적 이해를 돕습니다.




충전 부분은 이렇게 만들어지게 될 것 같군요.




그리고 저 부분이 바로 차량의 수신 부분이 될 겁니다.




자동차는 디테일있게 만들되, 안쪽이 보이게끔 반 쯤 오픈된 상태로 제작되어 차량이 무선충전 되고 있음을 시각적으로 보여지게 제작될 겁니다.




3D프린터로 제작된 자동차의 모습입니다. 3D프린팅 이후, 후가공을 통해서 완벽하게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다음은 무선충전부 회로를 제작하는 과정입니다.




이렇게 LED 와 연결을 합니다.




나머지 부분들도 모두 연결을 해 둡니다.




삼성 무선충전기를 활용해서 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무선으로 충전이 됩니다.




다음은 도색 과정 입니다. 3D프린터 출력물은 반드시 이렇게 후가공 후에 필요에의해 도색을 해줘야 작품의 퀄리티가 올라갑니다. 도색도 제대로 해야 허접해(?)보이지 않게 됩니다.




포디믹스에서는 분야별로 디자인팀, 도색팀, 후가공팀 모두 세분화 되어 있으며, 각 부서별 전문가분들이 상주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제품이 완성이 됩니다.




판넬에 붙일 스티커 부분까지 디자인을 통해 제작에 들어갑니다.




무선장치가 들어갈 가장 밑 판넬 부분도 꼼꼼하게 제작합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해봅니다. 매우 잘 작동되네요^^




자동차 부분은 이렇게 제작되었습니다. 미리 설계해 둔 LED 무선 충전부를 자동차에 정확히 장착을 합니다. 조금의 오차도 없이 완벽하게 설계되었네요. 이럴때 무척이나 뿌듯합니다.




그리고 자동차의 정지선 부분, 무선충전 제어판 까지 완벽하게 모델링 되었습니다.




이렇게해서 깔끔하고 완벽하게 무선자동차 시뮬레이션 모델링 제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업체에서도 완성된 제작품을 보시고는 무척이나 좋아하셨습니다. 솔직히 3D프린터라고 해서 반신반의 했는데, 이정도의 퀄리티가 나올줄은 몰랐다고 합니다.


물론 일반적인 3D프린팅을 하면 이만한 퀄리티가 절대 나올 수 없습니다. 반드시 후가공을 통해 완벽한 목업을 만들어야 이런 완성도 높은 퀄리티가 나오게 됩니다.


포디믹스(4D MIXX)는 젊은 대표님을 중심으로 모두 젊은 사람들이 모여 열심히 일하고 있는 3D프린터 회사 입니다. 대전 뿐만 아니라 이제 전국에서도 조금씩 인지도가 생기고 있습니다. 디오라마 제작, 목업, 건축모형 등등 제작이 필요하시다면 한번 연락해 보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다음 시간에도 IT소식을 들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빨리 3D프린터를 장만하고 싶네요! ㅎㅎ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