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리뉴얼한지 얼마 안되었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요즘이다. 이제 FastBoot 반응형 스킨도 매우 익숙해졌다. 요전에 사용했던 위젯들을 넣으려고 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을 이제 이곳 사이드바에 넣어놓으려고 한다.


지난시간에 애드센스 사이드바에 넣는 방법을 기억하는가? 그 방법과 매우 비슷하며, 네이버 웨젯 코드만 가지고오면 나머지는 일사천리 해결되기 때문에 금방 끝낼 수 있는 쉬운 방법이다. 한번 해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사이드바 네이버이웃커넥트 위젯 모듈 설치 방법



당연히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은,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코드를 준비해야 한다. 아래의 참고글을 활용하여 진행하도록 한다.


●관련글 : 티스토리 사이드바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설치 방법





FastBoot 사이드바 네이버이웃커넥트 모듈.txt


첨부파일의 텍스트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되어 있을 것이다. 저 빨간표시로 되어있는 부분에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코드를 붙여넣고 전체를 복사해둔다.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와서 HTML/CSS편집 으로 들어간다.




Ctrl+F 를 눌러서 s_sidebar 라고 검색을 한다.




이렇게 검색이 되면, s_sidebar의 아래로 붙여넣기를 해준다. 통상적으로 <s_sidebar_element> 부터 </s_sidebar_element> 까지 하나의 묶음이라고 생각하면 편리하다. 이 묶음들이 하나의 사이드바 모듈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사이드바로 넘어오면, 네이버 이웃커넥트 모듈 이라고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만 마음에 드는 곳으로 드래그하여 옮겨주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티스토리 메인 사이드바에 정상적으로 네이버 이웃 커넥트 위젯이 생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ㄲ>



●관련글 :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