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FastBoot으로 드디어 메인블로그에 적용을 시켰다. 현재로서는 아주 만족스럽다. 여러가지 손을 거쳐서 겨우 마음에 드는 세팅을 완료 하였다. 이것저것 조작하면서 사이드바에 애드센스를 추가하는 부분에 있어서 더 고급진 방법이 있었는데, 그것도 모르고 여태껏 구리게 쓰고 있었다. 또한 기존 애드센스는 반응형이 아닌 세로 디자인의 고정형 애드센스였다. 이제 이 방법을 쓰면 반응형으로 넣음으로서 좀 더 직관적인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반응형스킨 사이드바 애드센스 모듈 넣는 방법



기존 FastBoot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넣는 방법은 아래를 참조하면 된다. 매우 쉬운 기초 방법이므로, 나는 그냥 광고창만 잘 나오면 돼! 하시는 분들에게 권장한다.


●관련글 :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좀 더 고급진 방법을 사용하려면 이제부터 잘 따라하면 되겠다.




FastBoot 사이드바 애드센스 모듈.txt


위의 텍스트파일을 다운 받으면 스샷과 같은 내용의 글이 있을 것이다. 바로 저 부분에 반응형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넣으면 된다. 단! 애드센스 코드는 한번 가공을 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모바일에서는 사이드바 부분이 숨겨져야 하기 때문이다.


본문에 두번의 애드센스가 이미 들어가 있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사이드바까지 보여진다면 총 세개의 애드센스가 들어가므로 이건 정책 위반에 해당한다. 따라서 본문을 숨길수는 없으니 사이드바를 모바일에서 숨겨지게끔 코드를 수정해야 한다. 아래를 참고하자.


●관련글 : FastBoot 반응형스킨 사이드바 애드센스 모바일에서 숨기기


모두 수정했다면, 이제 수정된 반응형 애드센스코드를 저 텍스트에 붙여넣고, 전체를 복사해 둔다.




이제 관리자로 넘어온다. HTML/CSS편집 부분으로 들어간다.




Ctrl + F를 눌러서 s_sidebar 를 검색한다.




그러면 이렇게 검색이 될 것이다. 이제 바로 이 밑에 붙여넣어주기만 하면 끝이다.




이렇게 애드센스 모듈을 붙여넣어주었다. 저장하고 이제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사이드바로 들어간다.




그러면 방금 적용시킨 애드센스 모듈이 사이드바에 정상적으로 들어왔음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는 원하는 곳에 드래그해서 이동시켜주면 된다.




이렇게 기존의 FastBoot 사이드바에 그냥 HTML 코드만 추가해서 만든 것 보다는, 더 테마에 맞게 깔끔한 사이드바 애드센스가 적용이 되었다. 또한 반응형 이기에 때로는 꽉 차게 큼지막한 애드센스가 출력이 되기도 한다. 무척 마음에 든다. <ㄲ>



●관련글 :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