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Readiz 님께서 무료로 배포하시는 FastBoot 스킨을 열심히 사용중에 있다. 그런데 하나의 오류가 있다.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메인 화면에 애드센스 코드의 일부분이 나오는 오류가 있다. 현재 Readiz 공식 블로그에 문의를 해둔 상황이지만...아직까지 제작하신 분 께서는 바쁘신 모양인지 열람을 하시지 않으셨다.

결국 만웅님의 꿀정보를 통해서 완전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임시방편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었다. 게다가 이 방법을 통해서 메인화면에도 애드센스를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Fastboot 스킨 메인화면 애드센드 코드 오류 해결 방법


방법은 바로 티스토리의 기본 기능인 티에디션을 사용하면 된다. 놀랍게도 티에디션도 반응형으로 제작되었는지 반응형 스킨에서 자동으로 크기가 조정된다.




이렇게 애드센스 코드의 일부가 노출되는 오류가 있다. 기능상 문제는 없지만, 그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다. 이제 티에디션을 사용함으로서 Fastboot 메인 화면은 잠시 사용을 보류할 것이다.




우선 HTML/CSS 편집 으로 들어간다.




오른쪽 태그에서 Ctrl + F 를 눌러서 f_enableTedition 을 검색한다.




그러면 딱 하나의 태그가 검색된다. 지금 이 태그에 대한 기본값이 false 로 되어 있다.




이 부분을 true 로 바꿔준다. 여기까지하고 저장을 눌러 HTML 작업을 마무리 한다.




다음은 관리자에서 화면 설정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티에디션 사용하기 버튼이 보인다. 클릭한다.




티에디션이 활성화 되었다. 이제 티에디션 시작하기를 눌러서 화면을 한번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변경해 보도록 하자.


참고로 반응형으로 작동하는 티에디션은 여러가지 플렛폼 메뉴들 중에서 제대로 모바일에서 보이는게 있고, 잘 안보이고 잘려보이는 메뉴도 있으니 하나하나 테스트 해 가면서 직접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봐야 한다.




대략적으로 아이템은 목록형이 모바일에서 포스팅 별로 잘 출력이 되는 것 같다. 나머지는 취향대로 골라서 쓰면 좋을 것 같다.




이렇게해서 완성이 되었다. 이제 Fastboot 메인 화면의 애드센스 오류는 더이상 볼 일이 없다. 게다가 지금 보시면 아시겠지만, 티에디션 메인 화면에서도 애드센스를 넣어 광고수익을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게 되었다. 이 부분은 다음 시간에 방법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ㄲ>


●관련글 : 티에디션 메인화면에 애드센스 넣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