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스마트폰을 쓰다보면 이유는 모르겠지만, 전화번호가 중복되는 경우가 가끔 있다. 아마 필자 같은 경우는 이번에 갤럭시노트7을 두번 바꾸면서 전화번호가 두번 중복된 것 같다. 그래서 중복된 전화번호를 한번에 합치려고 하는데, 일반 기기에서는 어렵고 다른 어플의 힘을 빌려서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네이버 주소록 앱을 사용해서 중복된 전화번호들을 한방에 처리를 할 수 있어서 가끔씩 요긴하게 쓰고 있다. 또한 백업을 통해서 구글의 알 수 없을 오류를 미리 예측(?)하여 대비하는 철저함까지 준비할 수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스마트폰 중복된 연락처 합치기


중복된 연락처가 몇 안되면 그냥 하나하나 지워서 처리할 수 있겠지만, 너무 많으면 그럴 수 없기 때문에, 네이버 연락처를 이용해서 작업을 진행한다. 다른 주소록 앱에서도 이러한 중복된 전화번호를 하나로 묶는 기능이 분명 있을 것이다. 필자는 네이버 주소록 하나밖에 모르게 때문에 이 기준으로 설명을 하도록 한다.




이렇게 네이버 주소록을 실행하고 프로필 부분에 가보면 현재 어디에 저장이 되어 있는지 알 수 있고, 필자는 모든 연락처가 구글 계정에 종속되게 하고 싶어서 모든 연락처가 구글에 들어 있다. 해당 계정을 터치해서 들어가보자.




이렇게 모든 연락처를 볼 수 있다. 여기에서 맨 아래에 있는 연락처 정리 부분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자.




중복연락처 합치기 부분이 보인다. 터치해서 진행하도록 한다.




이름과 번호로 비교하기 때문에 정확히 둘 다 중복된 경우를 검색하게 된다. 따라서 모두 선택하고 선택한 중복연락처 정리를 누르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연락처 정리가 시작된다. 많을수록 시간이 조금 걸린다. 이렇게 간단하게 중복된 연락처 정리를 할 수 있다.




그리고 혹시모를 불상사에 대비하여 백업을 해두면 언젠간 요긴하게 쓰일 것이다. 백업을 눌러서 진행하면 된다.




내보내기를 터치한다. 자신의 네이버 계정에 저장이 된다.




이렇게해서 주소록도 안전하게 백업되었다.


스마트폰 안에 있는 중복연락처 합치기 방법은 간단하게 끝이났다. 일일히 하나하나 지우고 있었다면, 이렇게 간단하게 앱을 이용해서 빠른 작업을 할 수 있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