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즘 뽐뿌가 많이 온다. 겨울을 타서 그런가...? 는 말도 안되는 핑계이고, 그냥 새 제품이 갖고 싶다는 충동이다. 그 중에서 노트북 제품군들이 유독 눈에 들어오는 이유는 무엇이란 말인가?

밖에서 언리얼엔진 작업을 하고 싶은 1인으로, 지금 가지고 있는 태블릿PC로는 절대 절대 무리이다. 그래서 때로는 이런 멋진 노트북 하나쯤 장만해보고싶은 생각을 늘 해왔는데, 때마침 한성에 괜찮은 제품이 나왔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한성 고성능 노트북 보스몬스터! E56S BOSSMONSTER Lv.80 MUXED


가성비 끝판왕으로 평가받는 한성노트북! 그중에 보스몬스터 제품은 유명하다. 최근 GTX가 천대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이제 모바일 GPU도 나오기 시작했는데, 한성에서 GTX1060M 제품군을 출시한 것이다.




무게도 심각하게 무거운 수준도 아니고, 액정도 큼직큼직해서 아주~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으... 이렇게 또 막상 보니까 정말 뽐뿌가 온다.




사양은 보시는 것처럼,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i7-6700HQ 이 탑재되었고, 메모리는 8GB DDR4 이지만, 업그레이드해서 최대 64G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메모리 1개 뱅크당 16GB씩 총 4개를 장착할 수 있다. 저장장치는 일반 2.5인치 HDD 혹은 SSD 장착이 되며, 추가적으로 PCIe NVMe M.2 SSD도 장착이 가능하다. 정말 훌륭하다.


그밖에 무선랜은 M.2방식 인텔 AC3165 가 장착되었고, ONKYO스피커와, 사운드 블라스터 등등의 짱짱한 주변장치들이 지원된다. LCD 또한 IPS패널로 깨끗한 화면을 선사해준다. 으...정말 부럽다!!




주변 인터페이스도 아주 넉넉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USB메모리며 외장하드, 보조모니터 등등 문제없이 연결 가능하다.


아... 정말 지금 당장 나에게 150만원이 있다면 뒤도 안보고 E56S BOSSMONSTER Lv.80 MUXED 를 구매할 것이다. 지금 이순간, 고성능 노트북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걸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다.




저장장치는 NVMe M.2 SSD 라고 검색하면 된다. 용량 선택은 각자 취향대로 하면 된다. 이것 저것 설치하려면 256GB 정도 로 구매하는게 좋을 것 같다.


아아... 정말 갖고 싶다. 언젠가는 분명 이 제품을 손아귀에 쥐는 날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고라도 알아보고 꼭 한번 두드려봐야겠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