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성능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가 원래 있는데, 그냥 거치하는 용도이고 이게 오래되다보니 고무 부분이 쩍쩍 갈라지기 시작하는 바람에 새로 구매하려고 벼르던 찰나에, 마침! 다이소에 가보니 차량용 거치대도 판매하고 있어서 하나 구매해 보았다.

성능은 크게 기대하지 않고 구매했다. 싼맛에 말이다. 싼게 비지떡 이라는 말은 거의 맞아 떨어지기에 산 스마트폰 거치대지만, 의외의 성능에 반하고 말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다이소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성능은?


우선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차량용 거치대는 두가지 종류였다. 자동차 앞유리에 부착하는 고무형 거치대, 그리고 요즘은 거의 안쓰는 CD롬 입구에 꼽아서 쓰는 거치대 이렇게 두가지가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5천원으로 동일하다.


과거, 유리창에 붙여쓰는 고무흡착방식은 너무 잘 떨어지는 기억이 있어서 그걸로 구매하지 않고, 한번도 안써본 CD홀더 방식으로 구매해 보았다.




이것이다. 뒷면에 사용설명서도 있다.




딱 이렇게 제품이 하나만 들어있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저 흰 부분은 충격흡수용 스펀치 이고, 나머지 검정 부분은 플라스틱이다.


사용법은 우선 스마트폰을 저기 빨간 부분에 딱 바짝 밀어넣으면 양 옆에 있는 집게 부분이 탁 하고 조여준다. 반자동이다.




그러면 반대로 바로 밑에 있는 저 검정 스위치 부분이 튀어나오는데, 스마트폰을 빼낼 때에는 저 부분을 반대로 밀어넣으면, 다시 스마트폰을 꽉 잡아주던 양 옆의 고정핀 부분이 자동으로 벌어진다.




그리고 이건 CD홀더 기능인데, 일단 CD 투입구에 차량용 거치대를 밀어넣고, 저 나사를 오른쪽으로 조이면 저 가운데 부분이 위로 올라간다. 그래서 꽉 조이게 되어 고정되는 원리이다.




이렇게 활용하면 되는 것이다. 아주 기발하지 않은가?




그냥 기대않고 샀다가 득탬한 느낌이다. 고정도 잘된다. 저 목 부분에 보면 돌려 고정하는 부분이 있다. 운전자가 잘 보이는 방향으로 맞추고 목 부분을 조이면 이렇게 고정이 된다.


많이 사용하진 못했으니 얼마나 오래갈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싼맛에 쓰는 거치대 치고는 꽤 튼튼한 것 같고 간편하게 거치할 수 있어서 괜찮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인 것 같다. 역시 다이소는 없는게 없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