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USB3.0 전면 확장 패널 구매 완료!


아무래도 필자는 케이스 뽑기 운이 무척 없는 것 같다. 이번이 두번째 케이스 였는데 마찬가지로 전면 USB3.0 포트가 또 말썽이다. 접촉불량이 발생되어서 인식이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고... 그래서 전면 확장 패널을 구매한 것이다.




여기가 문제였다. 이제 USB2.0 은 잘 안쓰니까 거의 봉인되는 추세!




자, 이것이 바로 필자가 구매한 스카이디지털 EZ-CTRL Fromt USB3.0 SSD 제품 이다. 안쪽 공간에는 2.5인치 SSD도 장착이 가능하다.




구성품은 보시는 것처럼, 나사, 사용설명서, USB3.0 전면확장패널 이다.




전면에서 본 모습이다. 이렇게 생겼다. 왼쪽 두개는 봉인되어 있다.




그리고 이 단자를 메인보드의 USB3.0 확장 슬롯에 연결하면 끝이다.




3.5 인치 이므로 고정하기 위해서 5.25인치 확장 브라켓을 옆에 추가로 달아준다. 이 브라켓은 케이스 구매시 들어있는데, 너무 저렴한 케이스는 별도 구매를 해야 한다.




이렇게 메인보드에 연결을 하였다.




조립 완료! 이제 인식을 시켜 보도록 하자.




이번에 구매한 UASP 지원되는 USB3.0 외장하드를 연결해 보았다.




음음~! 인식도 잘되고 속도도 잘 나온다. 역시 UASP가 짱인 것 같다. 속도가 100MB/s 이상으로 꾸준히 나와준다.




이렇게 USB3.0 전면 확장 패널에서도 정상적으로 UASP로 인식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혹시 필자처럼 케이스 USB단자가 고장이 났다면, 이렇게 남는 케이스 베이 공간을 활용해서 USB 전면 확장 패널을 구매하여 쓸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도록 하자. <ㄲ>


●관련글 : UASP 지원 메인보드 칩셋 확인방법 (http://rgy0409.tistory.com/1087)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