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괜찮은 액정타블렛을 하나 발견하였다. 우선 이 글은 필자가 직접 구매 후 작성하는 구매후기 리뷰는 아님을 밝힌다. 필자가 활동하는 대전만화동아리 그러하다 회원분 중 한분께서 이 제품에 대해 언급을 하여 이것저것 살펴본 결과, 꽤 괜찮은 모델인 것 같아서 이런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는 바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저렴한 액정모니터? 웹툰그리기 좋은 타블렛모니터!


이미 웹툰업계에서도 이 제품을 쓰고 계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고, 프리랜서 활동을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도 나름 입지가 있는 모양이다.




바로 이 모델이다. 보스터치 TA-1916B 라고 불리우는 액정타블렛모니터 이다. 가격대가 엄청나게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 사이에서 무척이나 인기이다.




필압 레벨은 2048 레벨이고, LPI는 5080lpi 나 된다. 자세한 스팩은 아래 표를 보면 된다.




아쉬운 것은, 출력 인터페이스가 최신을 따라가주지 못한다는 것인데... 뭐 어차피 모니터에서 소리만 안들리는 차이지, HDMI나 DVI나 같은 디지털 영상이므로 크게 차이는 없다.

윈도우10 에서도 인식이 매우 잘 된다고 한다.




타블렛모드, 그리고 일반 LED 액정모니터 모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일반 타블렛과 차원이 다른! 액정에 직접 펜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식은 아마 그림을 그리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누구 할 것 없이 원하는 작업환경일 것이다. 그러나 만만치 않은 가격때문에 포기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이 TA-1916B 모델은 그 꿈을 실현가능케 해 줄 것이다.


인터넷 온라인 검색창에 BOSSTOUCH TA-1916B 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더욱 알아보고 구매를 하길 권장한다. 아무래도 가격이 싼 만큼 그에 따른 이유라고 해야 할까? AS부분의 불편함 등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감당하고 구매하길 권장한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