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랫만에 블루레이 레코더를 이용해서 백업을 진행해 보았다. 참으로 고민이 많았다. 그냥 공블루레이를 10장 사느니...차라리 500GB 2.5인치 하드를 사서 거기에 백업하는게 낫지 않나...싶었다. 그렇지만 역시 중요한 자료는 이렇게 아날로그로 보관도 나쁘지 않겠다 싶어서 구매하게 된 것인데...사용량은 극히 드물다.
어쨌거나, 한번 오랫만에 네로를 이용해서 50GB 짜리 듀얼 블루레이 디스크에 자료를 백업해 보았는데 잘 마무리 되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네로버닝롬 사용하여 블루레이 굽기 (BH16NS40 LG 블루레이 레코더 사용)


우선 사용환경을 다시 설명해 보고자 한다.


●ODD : BH16NS40 LG 블루레이 레코더

SoftWare : 네로 버닝 롬 2016 (Nero BurningRom)


※참고로, 본 글에서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이지, 네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는 파일 같은 것은 제공하지 않는다.




네로 버닝 롬 설치시 왠 가가가~가가가가~가오가이거~!?

무시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저기 멀티미디어 파일을 항상 네로 2016으로 여는것을 체크해제를 하고, 개선프로그램 참여는 안하는 것으로 하고, 설치를 클릭하여 네로를 설치한다.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을 하면 이렇게 새 편집 화면이 나오는데, 필자가 할것은 블루레이 작업 이므로, 저렇게 블루레이에 선택을 하고, 멀티세션은 없음으로 하고 새파일을 클릭한다.




자, 이제 파일을 한번 백업해 보도록 하자.




블루레이 디스크의 이름을 정해준다.




백업하고자 하는 파일을 이렇게 드래그해서 놓으면 밑에 용량이 함께 표시가 된다. 해당 미디어의 용량을 넘지 않도록 잘 조절을 하자.




구울 준비가 되었다면, 굽기를 클릭한다.




레코딩 편집 화면이 나온다. 저기 두 부분을 체크하고, 레코딩속도는 안전하게 하려면 배속이 낮을수록 좋지만, 요즘 블루레이 레코더는 성능이 좋기에, 믿고 최대속도로 간다. 다 설정이 완료되면 굽기를 클릭한다.




참고로, 여기에서 바로 레코딩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하면 레코딩 편집을 할 수 없으므로 이 방법보다는 위의 방법을 추천한다.




이렇게하면 블루레이에 레코딩이 잘 진행이 됨을 확인할 수 있다. 방법은 어렵지 않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