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켓몬고의 인기가 뜨겁다. 그래서 필자도 플레이 해봤다. 그리고 결심했다. 속초로 가보기로 말이다. 크르릉.... 속초 어딘가 곳곳에 숨어 있는 포켓몬들을 납치해올 생각을 하니 아주 기분이 상콤하구나! 아무튼, 연속으로 두번 포켓몬 관련 글을 작성하는데 지금도 속초에 가고 싶어 죽겠다. 이러한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 한번 튜토리얼에서 포켓몬 한마리 잡는 것 까지 방법을 브리핑해 보도록 하겠다.

2017.1.24 추가내용!
드디어 국내에서도 정식서비스가 된다고 한다. 꺄르르! 아직은 구글플레이를 확인해보니 앱은 없다. 당분간은 이렇게 받아서 써야 할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포켓몬고 (Pokemon GO) APK 다운로드 설치 튜토리얼 진행까지!


우선은, iOS 에서는 외국계정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처럼 APK 파일을 별도로 취할수도 없으니, 어쩔 수 없이 외국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포켓몬고를 검색해서 가장 먼저 나오는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간단하다.

안드로이드는 다음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https://m.apkpure.com/pokemon-go/com.nianticlabs.pokemongo


들어가보면 이렇게 나올텐데, 아래로 조금 내려가면 저렇게 Download APK 라고 버튼이 있다. 클릭하면 몇초후에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약 83MB 정도 된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접속하여 다운 가능하다. 만약 PC에서 받는다면, APK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겨 설치하면 된다.

설치 완료후, 구글플레이에 들어가서 업데이트를 하면 한글로 바뀐다.




설치를 모두 완료했고 이제 튜토리얼 플레이를 해보자. 포켓몬 고! 기대가 된다. 우선 구글계정으로 한번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자.




오우. 기억을 하라고 한다. 현재 머무는 주변 소리에 어쩌구 저쩌구.. 그리고 모든 시간 알림음이 어쩌구...하지만 여긴 속초가 아니라서.. 에잇 일단 오케이!




계정 약관 동의겠지... ACCEPT 를 터치!




오우...잘생긴 교수님!




지우같은 멋진 포켓몬 마스터가 될테다!




허허...간단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필자의 동네는 대전 동구 삼성동이다. 아무것도 없다.




당신의 카메라를 써서 진짜 세상에서 포켓몬을 찾으십쇼~! 나가서 신나게 뭐 찾으라 이런 소리인것같다. YES, CAMERA ON! 을 터치한다.




우웁스! 난데없이 카메라가 작동되고, 이렇게 파이리가 나왔다. 왜냐하면 아까 파이리를 터치했기 때문이다. 이제 포켓볼로 녀석을 잡아야겠다. 포켓볼을 터치드래그해서 저기 파이리 쪽으러 쭈욱~ 던진다.




그러면 잡을 수 있다.




잡은 포켓몬에 대한 정보이다.




이제 닉네임을 작성하도록 하자.




이제 움직일 시간이다! 진짜 세상에서 저렇게 표시된 곳으로 걸어가라는 뜻이다. 렛츠고를 누르면 튜토리얼이 완성된다. 짜잔!




완료! 이제 속초로 안가도 된다. 우리집 곳곳에 숨어 있는 포켓몬을 찾아보도록 하자. 동네 한바퀴를 순찰을 돌면서 녀석들을 모두 생포해야겠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