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에서도 맥에서 쓰는 독바를 쓸 수 있다. 로켓독 (RocketDock) 이라는 프로그램만 있다면, 재법 그럴듯한 맥 느낌을 윈도우에서도 연출 할 수 있게 된다. 테마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테마로도 선택이 가능하다. 사용방법도 비교적 간편하고 조작도 쉬워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 할지라도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RocketDock (로켓독) ▶ 맥 OS 독바를 윈도우에서 사용하기



자, 이렇게 현재 밑 부분에 독바가 생성되었다. 이제부터 어떻게 쓰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자세히 클로즈업 하면, 이런 모양을 하고 있으며 이곳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넣을 수도 있고, 반대로 삭제도 가능하다.



0


이런식으로 작동 된다.




기본적으로 로켓독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독설정으로 들어가서 변경을 하면 되고, 자동숨기기 혹은 아이콘 잠금을 통해서 기본적 설정을 할 수 있다.

또한 모니터가 듀얼인 경우, 어느 모니터에 출력시킬지 결정할 수 있고, 독 위치 설정또한 세밀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독설정의 일반 부분에서 윈도우 시작시에 실행이 되게끔 해놓는것이 일반이다.




그리고 아이콘 부분은 하나하나 조절하면 이해하기 쉽다. 수치를 변화를 줘가면서 어떻게 변하는지 한번 확인해보라.

크기는 로켓독의 크기를 말하며, 확대는 마우스커서를 가져다 댔을 때, 아이콘이 퍼지는 정도의 크기이다. 확대범위 또한 확대와 비슷한 속성인데, 말 그대로 확대되는 범위를 설정하고, 확대소요시간은 확대되는 시간인데, 짧을수록 빨리 볼록하게 튀어나온다.




위치는 말 그대로 독의 현재 위치를 설정한다. 한번 이리저리 수치를 바꿔가며 해보라. 금방 알 수 있다.




테마는 독 스타일을 바꾸는데 사용하며, 바로 오른쪽인 웹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더욱 다양한 테마를 다운받아 적용시킬 수 있다.




표시형태 부분은, 클릭시 효과, 그리고 자동숨김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다. 기타 여러가지들은 한번씩 만져보면 금방 알 수 있다. 편리한 로켓독으로 내 윈도우 환경을 한층 더 세련되게 만들어보자.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