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변경하는 방법이 아닌 HTML/CSS를 변경하여 진행하는 방법이다. 어렵지 않고, 그냥 따라만 하면 누구라도 다 할 수 있는 것이므로 한번 해보도록 하자. 조금 노가다가 필요한 부분이 있으니 인내를 가지고 시도해 보자.


2018.9.27. 업데이트 내용

최신 버전으로 새롭게 작성했습니다. 이 방법 보다는 다음의 방법이 더 확실하고 쉽습니다.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기본 글꼴 (폰트) 변경


여기서 사용할 글꼴은 무료폰트인 나눔고딕 폰트 이다. 이곳에 업로드를 해놓았으니 다운을 받아두면 된다.


NanumGothic.eot


다운을 다 받았으면, 이제 다음 과정이다.




티스토리에 글꼴 업로드하기



티스토리 관리창으로 들어가서,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간다.





파일업로드 탭으로 가서 추가를 눌러 방금 저장한 글꼴을 올리도록 한다.





이렇게 정상적인 업로드가 끝난 상황이다.





자, 위의 두개의 코드를 추가해 넣도록 한다. 다소 많기 때문에 아래 텍스트 문서로 저장을 해 두었으니 다운 후 그대로 복붙을 하면 편리하게 코드를 넣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때, 위치가 매우 중요하니 반드시 저렇게 넣어야 한다.


첨부파일

티스토리 글꼴변경.txt




그리고 CSS 항목에서 컨트롤 + F 를 하여 font-family 를 검색해서 모두 찾는다. 그리고 바로 오른쪽에 있는 글꼴을 모두 지우고 나눔고딕으로 지정해 줘야 한다. 위의 경우라면, dotum,tahoma 그리고 그 밑에는 tahoma만 NanumGothic 으로 바꿔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하지만 노가다인 작업이다.





이렇게 변경해주면 된다. 나머지 찾은 모든 것들의 글꼴을 이렇게 나눔고딕으로 바꿔주자. 영어로 작성해야 작동한다.





현재 글을 보고 계시면 아시겠지만, 이렇게 해서 완벽하게 글꼴이 적용이 된 모습이다. 역시 한눈에 쏙 쏙 들어오는 글씨체가 최고의 글씨체이다. 이렇게 해서 티스토리 기본 글꼴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모두 성공하길 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