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녹스 앱 플레이어를 사용함에 있어서 최적화를 시켜줘야 하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VT (가상기술) 활성화가 되겠다. 이것은 활성화를 시킨다고 해서 되는것이 아닌, CPU 그리고 메인보드에서 이것을 지원해야 한다.

우선 지원 유무 확인방법, 그리고 활성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녹스(NOX) VT 설정과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자



내 컴퓨터는 VT 가능?



https://www.grc.com/securable.htm


이곳에서 VT 확인을 할 수 있는 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위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저기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약 115KB 짜리 툴을 하나 다운로드 받게 되고, 바로 실행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포터블 버전이다.





이렇게 필자의 PC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온다.

참고로 맨 오른쪽의 YES가 Locked ON 이라고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CPU가 VT를 지원하지만 제조사가 이것을 잠궈놓은 상태를 말한다. 이런 경우는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환경에서 수동으로 VT를 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봐야 한다. 제조사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인텔 메인보드 VT 설정하기



녹스를 실행하는 화면이다.





이렇게 녹스창에 빨간색 느낌표가 뜨는것은 아직 VT 셋팅이 안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부터 한번 녹스 VT 설정을 해보자.




필자의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보드이고, 이렇게 VT-d 라고 하는 옵션이 보인다. 이것을 사용으로 바꿔주기만 하면 끝이다. 매우 간단한 일이다.

여러분들의 메인보드 바이오스 설정에서 하나하나 살펴보고 Intel Virtual Technology 혹은 Virtual Technology 혹은 Virtualization Technology 이라는 항목을 찾아서 해당 항목을 활성화 (Enable) 시켜주고 저장 후 재부팅 하면 된다.





그러면 느낌표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매우 쉽다.




AMD 메인보드 VT 설정하기



BIOS > Advanced > CPU Configuration > SecureVirtual Machine Mode 가 보통은 일반적인 위치 이지만, 위의 스크린샷 처럼 SVM 이라는 항목으로 보여질수도 있다. 혹은 Advanced BIOS Freatures > Virtualization 에서 Enable 로 변경을 하면 가능한 모델도 있다.


이렇게 해서, 녹스 VT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다. 어쨌든, 일단 내컴퓨터가 VT를 지원해야 가능한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어쩔수 없다... 새로 PC를 사던, 그냥 느리게 녹스를 즐기던 해야 한다. 기술의 혁명은 위대한 것!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