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지 약 2주가 지나가고 있다. 근데 벌써 이상현상이 발생한다. 사소한 것에서 시작하니 상콤하게 짜증이 밀려오고 있다. 쓰다보면 작업표시줄이 먹통이 되어가는 현상이 발생을 한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도 안 먹고 시작버튼 클릭도 안 되고 환장할 노릇! 그래서 이렇게 해결을 해버리면 되겠다.


키보드의 Ctrl + Shift + ESC 키를 누르면, 이와같은 작업 관리자 창이 뜬다. 여기에서 파일 > 새 작업 실행 으로 들어간다.


마치 윈도우 + R 을 입력하면 나오는 실행창과 같다. 그러나 여기에는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 이라는 항목이 있다. 이것 때문에 이렇게 들어가는 것이다. V체크를 하고, powershell 이라고 입력하라.


명령 프롬프트 창과 비슷한 화면이 뜬다. 여기에 이제 다소 복잡한 명령어를 넣으면 된다.


자, 이렇게 입력해야 하는데 좀 길지 않은가? 그래서 텍스트로 적어놨으니 아래의 텍스트 문서를 다운받고 복사 붙여넣기로 작업이 쉬워진다.


$manifest = (Get-AppxPackage

Microsoft.WindowsStore).InstallLocation + '\AppxManifest.xml' ;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manifest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먹통 해결.txt


Powershell 창에서는 복사 및 붙여넣기가 먹힌다. 그래서 손쉽게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먹통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이렇게 입력이 될 것이며 엔터를 치면 별다른 반응이 없다. 그냥 붙여넣으면 끝이다. 그리고 창을 닫고, 이제 재부팅을 해서 다시 윈도우10을 잘 사용해보라. 아까와 같은 프리징 현상은 이제 눈녹듯 사라졌을 것이다. 윈도우10... 아직 갈길이 멀다! 시간이 지날수록 훌륭한 OS로 거듭나길 바라며 이만 마친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