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자동으로 윈도우10 로그인이 되게 하는 방법이다. 꼭 설정해야 하는 방법은 아니기에 크게 불편한 사항이 없으면 안해도 된다. 하지만 필자는 동생이랑 같이 PC를 쓰기때문에 자동로그인을 해야만 했다.

 

윈도우 + R 키보드를 누른 후, 실행창이 뜨면, 위와 같이 입력을 한다. control userpasswords2 이다.

 

또는 이 방법도 가능하다. netplwiz 라고 입력해도 같은 경우다.

 

그러면, 이렇게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이라는 항목이 있을 것이다. 보통 체크가 되어 있는데 이것을 체크 해제를 한다.

 

만약 현재 암호가 없는 상황이라면 당연히 이렇게 비워두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하지만 암호가 없다면 자동로그인을 했을 이유도 없을 터!

 

현재 입력해야 되는 로그온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 한마디로 미리 입력해두고 나중에 부팅시에는 이 암호로 알아서 들어가지게 해다오~ 하는 것과 같다. 자주 부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특별히 필요가 없는 경우이지만 PC를 형제 또는 자매, 남매가 공유하는 경우라면 암호를 없애놓는게 좀 더 편하겠다. 반대로 해제하는 방법은 위에 나왔던 체크해제한 부분을 다시 체크해두면 원래대로 돌아간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