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리뷰안 880K SSD 1TB 질러버렸다



어제 구매한 SSD 512GB 짜리는 결국 아이오드(iODD2531) 에 희생하기로 결정!

필자는 결국 메인PC에 쓸 SSD를 1TB로 구매하기로 결심하였다.

그래서 자주 애용하던 브랜드인 ADATA 그리고 새로운 브랜드인 리뷰안 둘 중 뭐가 좋을지 심히 고심하다가 결국! 리뷰안으로 질렀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리뷰안 880K 1TB 를 질러버렷!



처에는 요녀석을 구매하려고 했다.

내사랑 ADATA 제품! 근데... 이건 SP920 모델?! 개인적으로 SP900 을 좀 더 선호하는 편이라서... 찾아봤는데 없었다.

가격대도 생각보다 높게 형성되어 있었기에...흠...역시 1TB는 아직은 비싸구나 싶었는데?!





아니?! 무려 10만원이나 저렴한 리뷰안테크가 딱 눈에 들어왔다. 그래서 급관심이 생겨서 요기저기 정보들을 확인해 보았다.

구글을 통해서 리뷰안 관련 글과 블로거들의 글을 정독해 보았고, 여러가지 프리징 현상이 심하느니 뭐 어쩌니 말도 많지만, 필자의 생각에는 전체 모델이 그런게 아니라, 일부 블로거들이 뽑기가 잘 못 되어서 겪은 불편으로 결론이 났다.





MLC 모델 중에서도 상급에 속하는 것 같다.

그리고 컨트롤러도 꽤 알아주는 실리콘모션 SM2246EN 칩이다. 게다가 인텔의 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되어서 신뢰성과 안정성이 높은 모델이다. 더욱 마음에 드는 것은, 무려 AS기간이 6년 (ADATA는 5년) 이라는 점이다.

회사가 망하지만 않는다면, AS는 넉넉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 바로 이 칩셋!

자세한 내용은 이미 IT 전문 블로거들이 많이 글을 작성했기에 그냥 여기서는 좋다는 것만 알아두면 되겠다. 필자는 뭐 뼛속깊이 파고들어서 알아내는 정도의 수준은 아직은 아니다. ㅠ_ㅠ





채널이 많다고 해서 성능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낮은 것보단 낫다.

아무튼, 이것도 리뷰안의 큰 매력을 살려주는 요소라 할 수 있다.





리뷰안 880X 1TB 사양이다.

혹시라도 필자처럼 SSD를 고용량으로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리뷰안도 나쁘지 않는 선택인 것 같다.

이제 구매하고 나서 구매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겠다. 뭐 벤치마킹 테스트니 어쩌니 저쩌니 이딴건 하지 않겠다. (이미 다른 블로거들이 많이 했기 때문) 그냥 실질적으로 체감 그리고 느낌 정도만 브리핑 할까 한다.


구매후기 작성완료 : http://rgy0409.tistory.com/1128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