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프로4의 대항마라고 불리우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700 이다.

이 제품을 직접 구매한 건 아니지만, 여러 블로거들의 의견을 조합해서 한번 간단명료하게 중요 내용만 작성해 보려고 한다.

필자처럼 그림도 같이 그리면서 노트북 대용으로 괜찮은 IT 장비를 찾는 분들께 유익한 내용이 될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700 사양 및 팬 필압 살펴보기



우선 이 제품의 사양을 살펴보도록 하자.

참고로, 인텔 i3 / i5 / i7 으로 코어가 나뉘어 있듯이, 이 제품 또한 CPU의 코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또한 저장용량에 따라 가격도 달라진다.





아이디어패드 믹스700 제품 중에서 가장 고사양에 해당하는 사양이다.

인텔 6세대 M7 코어를 사용한 모델로, 저장용량은 256GB M.2 방식의 SATA3 인터페이스 이다.

이보다 좀 더 저렴한 모델은, M5에 128GB 모델이 있다.

가격대는 확실히 서피스프로4 보다 무척이나 저렴해서 마음에 든다.

갑자기 이걸 작성하고 있노라니... 지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구나...!!!





사양은 확실히 마음에 든다. 게다가 가격까지 착해버리니 이거 어떻게 몸둘바를 모르겠다.

지금 쓰고 있는 아티브탭7을 팔아버리고, 저걸 질러볼까...음...고민이 된다.

그정도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 700 제품이 아름답게 출시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 관련글도 보고, 사용후기글도 봤지만, 역시 괜찮은 제품이구나 라는 생각을 한다.

특히나 필자같은 경우는, 단순히 노트북 이용목적뿐만 아니라, 그림도 있기 때문에 더욱 신중했는데, 다행히 필압도 괜찮은 듯 하다.

그러나, 정밀함 부분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블로거들이 몇 분 계셨다.





이번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 700 에서는 와콤 AES 방식의 팬이 도입되었는데, 아마 원가절감을 위해서 도입한 듯 하다.

기존 와콤태블릿 방식은 EMR 로서, 패널 안에 팬을 인식하는 장치가 별도로 더 들어 있어서 디스플레이가 아무래도 두꺼워지는 단점이 있었으나?!

그만큼 팬 인식면에서 유리하여 필기하시는 분들은 이 방식을 선호하는 경향의 글들이 꽤 있었다.

AES는 어린이 손글씨라 하면 EMR은 캘리그라피가 된다는 말도 있었다.

이게 그림과 무척이나 연관이 있는 말이라서...흠...솔직히 한번 필자가 써봐야 알 것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AES 방식이 요새 핫하게 뜨고 있어서 한번쯤은 써보고 싶은 욕심이 마구 생기는 것은 사실이다.

구별방법은, 팬에 건전지가 들어가면 AES 방식, 그렇지 않으면 EMR 방식으로, 갤럭시노트 같은 방식이 바로 EMR 방식이다.

참고로, 아이디어패드 믹스 700은 2048 레벨 필압을 제공한다.





어찌되었듯, AES도 지금은 상당히 좋아졌기 때문에, (더구나 와콤기술이니까!) 아마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하는 그림을 그리지 않는 이상은!

크게 문제될 것이 없다는 게 필자의 생각이고, 조사해 본 바로는 거의 이러한 결론이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 700 알수록 정말 갖고 싶은 제품이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가격대는 최고사양이 현재 100만원 조금 넘는 선이다.

보니까 512GB 교체시 비용이 대략 30만원 정도 추가 되는 것 같은데, 이건 뭐 직접 사서 해도 되니까~! (분해 방법만 좀 알면...후후)

여튼, 그림도 그리고 노트북으로 인터넷과 문서 업무도 동시에 즐기기에 서피스프로4 부럽지 않는 제품이 될 것이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